본문 바로가기

●건강식 Story/▷차

오미자차효능 8가지와 부작용 알아보기

목차

    반응형

    ▷차 - 민들레차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알아보기

    ▷차 - 연근차효능 8가지와 영양소 알아보기

    ▷차 - 구절초효능 및 구절초차 만들기

    ▷차 - 아토피에좋은차 그라비올라 복용법 알아보기




    맛, 신맛, 쓴맛, 짠맛, 매운맛의 5가지 맛을 가지고 있는 오미자나무의 열매인 오미자를 다들 알고 계시죠?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바로 남성들에게 특히나 좋다는 오미자차효능과 부작용에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미자는 여러가지 방법으로 드실수 있는데요. 그중에도 제일 쉽고 간편하게 드실수 있는 방법은 차로 드시는게 일반적입니다.









    오미자차효능


    1. 간 건강

    • 오미자는 유해물질로부터 간을 보호합니다. 방사선 및 기타 원치않는 독성물질을에 간을 보호하고 배출합니다. 또한 한 임상연구에서 간염환자의 76%가 간염에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입증되었고, 오미자는 예로부터 간 질환 및 간염에 많이 사용되어 왔습니다.



    2. 피부 건강
    • 피부의 활력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건강한 세포 기능을 지원하는 오미자는 천연 항 염증 및 항산화제 입니다. 세포를 손상시키는 나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큰 효능이 있고, 그렇기 때문에 노화방지에 탁월하여 피부 미용에 효과적입니다.






    3. 뇌기능 향상

    • 두뇌 초점이 새롭게 감각을 주는 중추 신경계를 자극합니다. 이는 ADHD를 앓고 있는 성인들에게 좋으며, 한 연구결과에서 오미자의 농도에 따른 기억력 향상 연구에서 오미자를 자주 섭취하였을시 기억력이 향상되는 결과가 나타습니다. 이는 정신 작용을 촉진하고, 오미자차효능 중에는 기억력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입증하였습니다.



    4. 갱년기
    • 오미자는 부신을 지원하고 신체의 호르몬 균형을 유지시켜 줍니다. 또 예로부터 한방에서는 오미자를 폐경기와 관련된 심혈관 문제를 처리하기 위해 많이 사용되어 왔습니다. 






    5. 면역력 향상

    • 오미자차효능 중에서 중요한 효능 중 하나는 바로 면역체계를 향상시켜 줍니다. 면역체계가 무너지면 각종 세균에 감염되기 쉬워지며, 여러 질병들이 발병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6. 암 예방

    • 오미자에 있는 주요 성분중 하나인 쉬잔드린C (Schisandrin C)가 여러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나 항산화 효과가 강한 쉬잔드린C는 비타민C 나 E보다 활성산소를 감소시키는데 더욱 효과가 크다는 여러 논문들이 발표되기도 했습니다. 여러 암중에서 특히나 전립선 암에 더욱 좋습니다.







    7. 혈액순환 개선

    • 오미자를 매일 130mg 복용한 성인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 혈액순환으 약9%정도 개선을 보여주었습니다. 오미자차를 정기적으로 섭취하시면, 혈관평활근을 이완하고 혈류를 증가시켜줍니다. 혈액순환이 개선되면 여러 혈관질환들을 예방할수 있으며, 특히 우리나라 주요 사망원인 중에 하나인 심혈관계 질환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8. 성적기능 향상

    • 오미자차효능 중 가장 중요한 마지막 효능은 특히나 남성들한테 좋을수 있는데요. 오미자가 혈관을 팽창시켜주고 혈액순환을 원활이 하기 때문에 중년 남성분들의 가장 큰 고민중에 하나인 발기부전 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남성분들께서는 자주 드시는게 좋습니다.






    오미자차 부작용


    미자차에도 부작용은 존재하였습니다. 위식도 역류질환, 간질이나, 소화성 궤양, 또는 두개 내압이 있는 사람들은 섭취하지 않는게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임신 또는 수유중일 경우 섭취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임신중에는 특히나 모든것을 조심해야하기 때문에 항상 의사와 상의를 먼저하는 습관을 들이시는게 현명할꺼 같습니다.







    금까지 오미자차효능, 그리고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앞으로 이처럼 우리몸에 좋은 효능들을 가진 오미자차를 자주 마셔야겠단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요. 제가 건강 블로그를 운영하고나서 먹어야할게 너무 많은거 같아 고민입니다. 그래도 100세까지 건강하게 살기 위해선 지금부터라도 건강 관리를 해야할거 같네요. 저와 함께 관리해서 건강합시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되시면 아래의 댓글공감 좀 부탁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