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식 Story/▷차

면역력에 좋은차! 감잎차효능 알아보기

목차

    반응형


    늘 포스팅할 주제는 면역력에 좋은 감잎차의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날씨가 추워지는 겨울이 와서 면역력이 약하신 분들은 쉽게 감기나, 몸살에 걸리기 쉬울텐데요. 그런분들은 면역력에 좋은 차인 감잎차를 매일 꾸준히 드시면 감기예방에 아주 좋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하나하나 살펴볼까요?









    감잎차효능?







    선 감잎차가 왜 면역력에 좋은지부터 알아보자면 감잎차에는 레몬보다 비타민 함유량이 약 20배정도 더 들어있습니다. 비타민C 성분이 면역력에 아주 중요한 성분인거는 다들 잘 알고계시겠죠? 그리고 그뿐만이 아니라, 눈에 좋은 미타민A와 노화를 예방해주는 각종미네랄 성분, 그리고 항암효과가 있는 항암성분까지 많이 들어있습니다.




    어떻게 먹나요?


    반 성인기준 하루 권장 물 섭취량이 1.5리터에서 2리터 정도인데요. 감잎차를 물처럼 마시면 됩니다. 좀더 부연설명을 드리자면, 생수와 감잎차를 각각 1리터씩 드시면 되는데요. 그 이유는 아무리 몸에 좋은 차라도 너무 많이 마시게되면 혹시나 우리가 예기치 못했던 부작용이 생길수도 있으니까 생수와 함께 마시는게 좋습니다.




    감잎차 드실때 주의점







    잎차를 섭취할때 몇가지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감잎차에는 떫은맛을 내게하는 탄닌성분이 들어있어 철분흡수를 방해하여 철분제를 섭취하시는 분은 너무 많이 드시지 않는게 좋구요. 철분이 반드시 필요한 성장기 어린이나, 앞서 말씀드린 탄닌성분이 변비에도 영향을 끼쳐 변비가 있으신 분들은 적당히 드시는게 좋습니다.





    금까지 면역력에 좋은차인 감잎차의 효능과 주의점에 대해 설명을 드렸습니다. 사실 전 아직까지 감잎차를 먹어본적이 없는데요. 그러다보니 감잎차가 면역력 균형 회복에 좋은 차라는걸 처음 알았습니다. 또한 보기에도 비타민C가 엄청 많을거 같은 레몬보다 20배나 많다니 놀랐습니다. 올겨울 감잎차를 마셔 면역력 강화하여 건강한 겨울을 보낼까 합니다. 여러분들도 오늘부터 감잎차 한잔 어떠세요?











    [출처]

    ◎네이버TV캐스트

    ◎MBN엄지의제왕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되시면 아래의 댓글공감 좀 부탁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