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식 Story/▷차

민들레차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알아보기

목차

    반응형



    4월~5월에 개화되고 우리나라에서 산과 들에서 흔히 자라는 식물중에 민들레 아시죠? 민들레가 관상용이 아니라 식용이나 약재로 사용되는 사실을 아시나요? 약재류에 관심이 많으신분들은 알고 계시겠지만, 사실 전 몰랐습니다. 민들레효능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 효능들이 너무 좋아 민들레차로 마시면 어떨까 하여 조사해보았습니다. 지금부터 민들레차효능들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민들레차효능



    들레는 국화과에 속하는 식물입니다. 그리고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된 식물중에 하나라는데요. 이런 민들레의 특징은 잎부터 뿌리까지 모두 뛰어난 약성을 가지고 있어 버릴것이 하나도 없는 약초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이런 좋은 약초를 산과들에서 너무나 쉽게 볼수있어서 우리 생활에 유용한 약초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효능에 대해 알아볼께요.







    1. 강력한 항산화 (Powerful Anti-oxidant)

    동맥경화나 심장혈관계 장애, 뇌, 노화나 발암에 활성산소가 관여하는데, 활성산소를 제거하지 않으면 활성산소(유해산소)가 신체의 조직을 공격하고 세포를 손상시키게 됩니다. 그런데 민들레에 있는 다양한 항산화제 성분들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질병과 노화방지를 도와줍니다.







    2. 튼튼한 뼈 (Strong bones)

    민들레는 뼈의 성장과 강도에 매우 중요한 성분인 칼슘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뼈의 손상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로테올린 이라는 항산화제와 비타민C 성분이 있어서 골밀도 감소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골밀도가 감소되면 뼈가 쉽게 부러지거나 깨지고, 골다공증이라는 질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간 질환 (Cures Liver Diseases)    

    민들레 뿌리에는 산화방지제 역활을 하는 루테올린 이라는 화학 물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간의 적절한 기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고 담즙의 분비를 자극합니다. 그리고 출혈이나 기타 질환에서 간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4. 당뇨병 (Diabetes)

    췌장에서 인슐린 생산을 자극하는 당뇨병 환자들의 혈당의 낮은 수치를 유지시켜 줍니다. 또한 이뇨작용을 촉진하여 몸속의 당분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기도 하고 신장에 당분의 침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5. 피부 및 여드름 (Skin & Acne)

    세균에 대한 피부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C 가 다량함유되어 있고, 여드름 치료에 좋은 이뇨, 해독작용, 황산화 및 자극제 입니다. 모공을 열어 땀을 증가시켜 호르몬 분비를 조절하여 여드름 감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6. 암 예방 (Prevent cancer)

    민들레에서 다랑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 루테올린은 몸에서 활성산소 (유해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는 항산화제 입니다. 활성산소는 암의 발생되는 주요 원인중에 하나인데 민들레의 항산화제가 암이 발생되기전에 암으로부터 보호해 줍니다.







    7. 혈압을 유지 (Maintains blood pressure)

    의학적으로 적절한 배뇨는 혈압치료에 도움을 줄수있다는 사실이 입증되었는데 민들레차는 소변의 배출을 증가시켜 줍니다. 또한 민들레에 함유되어 있는 많은 칼륨 성분은 혈압의 수치를 높아지지 않도록 적절한 나트륨 수준을 유지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8. 황달 (Jaundice)

    황달 발병의 주요 원인으로는 간 기능 장애로 볼수 있는데요. 민들레는 간의 상태를 개선하고 담즙의 생산을 조절하는데 만약 과잉 담즙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줘 황달 치료에 효과적 입니다.







    9. 변비 방지 (Prevent constipation)

    민들레는 소화와 좋은 장 건강을 돕는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또한 섬유질은 장을 활성화시켜 배변 횟수를 증가시켜 변비를 예방하고 설사를 방지합니다.







    10. 빈혈증 (Anemia)

    민들레는 빈혈에 좋다는 비타민, 철분과 단백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철은 헤모글로빈의 수치에 중요한 부분을 담당하고, 단백질과 비타민B는 적혈구 생성에 필수 성분들입니다.






    민들레부작용


    리 몸에 좋다고 알려진 민들레차에도 부작용은 존재하였습니다. 적당히 드시면 큰 문제는 없지만 많이 드시게되면 설사, 위장염증이나 가슴앓이의 원인, 소화시스템에 영향을 줄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일부사람들의 알레르기 반응이 발생될수도 있는데 만약 국화나, 쑥등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민들레에도 알레르기 반응을 보일수도 있습니다.







    금까지 민들레차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효능들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니 더욱 마시고 싶어지던데 여러분들은 어떠세요? 약간의 부작용들이 있긴하지만 너무 자주 한번에 많이 마시지만 않는다면 그리 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될 부작용이라 생각합니다. 사실 부작용보다 좋은 효능들이 더욱 많기 때문에 가끔 한,두잔씩 마시면 건강에 큰 도움이 되실꺼에요.





    01

    02

    03

    04

    05

     파효능


    그라비올라차효능 


    콜라비효 


    구절초차효능 


    근차효능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되시면 아래의 댓글공감 좀 부탁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