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식 Story/▷차

루이보스차효능 10가지 그리고 부작용

목차

    반응형



    늘 알려드릴 정보는 루이보스차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루이보스차는 카페인이 없어 임산부에게 사랑받는 차 중에 하나입니다. 그런데 루이보스차는 꼭 임산부에게만 좋은차는 아닙니다. 좋은 효능들이 많아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다고 할수 있습니다. 그럼 어떤 효능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루이보스차효능


    1. 폴리페놀 함유 (Polyphenols)

    루이보스처는 항 바이러스성, 항 염증성 및 항 돌연변이 성질을 가진 폴리페놀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폴리페놀은 심장질환과 암을 일으킬수 있는 신체에서 활성산소를 제거합니다. 또한, 면역력을 강화하고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노도파긴 성분과 아스파라신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2. 노 카페인(No caffeine)

    루이보스차는 불면증 환자에게 추천할만한 차입니다. 루이보스차는 다이어트, 스트레스 및 심장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루이보스 차에는 카페인이 없으므로 어린이와 임산부도 마실수 있으며 불면증 치료에 도움이 되는 아주 좋은 차라고 할수 있습니다.







    3. 고혈압 (Hypertension)

    루이보스차는 긴장 및 고혈압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루이보스차는 혈압을 낮추고 호흡기 질환, 죽상 동맥 경화증 및 심장마비를 완화시키는 능력이 있습니다. 자신이 만약 혈압 수치가 높아서 혈압약을 드시는 분들께선 매일 꾸준히 루이보스차를 마시면 혈압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4. 심혈관 건강 (Cardiovascular health)

    퀘르세틴으로 알려진 산화방지제는 루이보스 차에서도 발견되며 심장병을 제거하는데 도움이됩니다. 혈압을 감소시키고 활성산소를 제거하는것을 돕습니다. 또한 HDL 콜레스테롤의 생성을 향상시키고 LDL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심장발작, 죽상 동맥경화증 및 뇌졸중과 같은 심장질환을 예방합니다.







    5. 당뇨병 (Diabetes)

    루이보스차효능 중 아주 중요한 효능은 당뇨병 예방입니다. 루이보스에 함유된 아스파라신은 인슐린 저항성, 근육에 의한 포도당흡수, 혈당균형, 공복 혈당수준 억제 및 췌장에서 인슐린 분비를 향상시켜 II형 당뇨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혈당 강하를 예방하여 혈당 균형을 유지하는데도 도움이됩니다.





    6. 암 예방 (Possible Cancer Prevention)

    동물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루이보스는 면역조절, 항 돌연변이 및 암 예방 작용을 합니다. 그리고 피부 종양도 치료할 수 있는데, 그 이유는 루이보스에 존재하는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세포의 유전적 손상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결장암과 간암을 예방하고, 암에걸린 세포와 DNA의 손상을 방지합니다.







    7 혈액순환 (Improves circulation)

    항산화 물질인 크리소에리올이란 성분은 심혈관 질환을 유발하는 효소를 제거함으로써 순환을 촉진시킵니다. 또한 혈압과 콜레스테롤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차의 바이오 플라보노이드는 출혈을 예방하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합니다. 또한 항 염증 및 특정 효소의 활동을 금지함으로써 심혈관 질환을 예방합니다.







    8. 피부미용 (Good for skin)

    여성들에게 사랑받는 루이보스차효능은 피부미용에 좋다는 것입니다. 아연 및 알파하이드록시산은 다양한 피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로이보스차는 여드름 및 기타 피부질환에 좋고, 주름 및 다른 조기 노화 증상의 징후를 낮출 수 있습니다. 또한 건강하고 신선하며 활력을주는 피부를 만들수 있습니다.







    9. 파킨슨 & 알츠하이머 예방 (Protect against Parkinson’s and Alzheimer’s disease)

    루이보스차는 지질산화를 방지합니다. 활성산소가 신경조직과 뇌세포를 손상시키면 알츠하이머라는 뇌질환을 일으킵니다. 그런 산화를 방지시키는 폴리페놀 이라는 천연 항산화제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뇌건강에 좋습니다.







    10. 뼈 건강 (Bone health)

    레드 루이보스차는 강한치아와 뼈를 유지하는데 도움이되는 불소, 칼슘 및 미네랄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미네랄의 증가는 골다공증, 관절염 및 만성 관절통의 위험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이되고, 망간은 뼈의 손상을 복구하고 효소를 자극하여 새로운 뼈를 만드는 데 도움이됩니다. 불소는 치아건강 유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루이보스차 부작용


    방암과 같은 호르몬에 민감한암을 가진사람들은 에스트로겐 활동을 하므로 루이보스차를 마시지 말아야 합니다. 루이보스는 신장 및 간 문제가있는 사람들에게 해로울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이와같은 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드시기전에 반드시 의사와 상담하시고 드시는걸 권하고 싶습니다.







    금가지 루이보스차효능 10가지와 부작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제가 포스팅 하면서 항상 느끼는거지만, 모든것에는 좋은 효능들만 있는게 아니었습니다. 거의 100%라고 해도 좋을정도로 부작용들이 항상 존재 하였는데요. 아무리 좋다고 알려진것도 내게는 안좋을수도 있으니 반드시 잘 알아보시고 드시길 바랍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되시면 아래의 댓글공감 좀 부탁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