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식 Story/▷차

가바차 효능으로 스트레스 극복

목차

    반응형

    늘 포스팅은 여러분들이 많이들 즐겨 마시는 가바차에 대해서 포스팅 합니다. 가바차는 별도의 차가 아니라 즉, 감마 아미노부티르산이 (gamma-aminobutyric acid) 많이 함유된 차를 말합니다. 가바란 성분은 무엇인지, 어떤효능과 어디에 많은 성분이 있는지 자세하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GABA는 보조식품 중 하나인데, 체내에서 생산되는 화학물질인 동시에 섭취를 위해 만들어지는 보충제라는 사실때문에 혼란이 생깁니다. 몸 안에서나 보조제로도 생산되는 멜라토닌과 달리, 가바는 거의 잘 알려져 있지 않고 거의 과학적인 관심을 받은 적도 없습니다. 관심과 인기, 그리고 기분과 자신의 건강한 신체의 중요성을 고려할 때, 분명 시간을 할애할 가치가 있습니다.




    GABA란 무엇입니까?


    마-아미노부티산은 뇌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아미노산이며 신경전달물질로서 뇌세포 간의 의사소통을 용이하게 합니다. 가장 큰 역할은 뇌와 중추신경계에서의 뉴런의 활동을 감소시키는 것인데, 이 뉴런은 다시 이완, 스트레스 감소, 보다 침착하고 균형 잡힌 기분, 통증 완화, 수면 촉진 등 몸과 마음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칩니다.



    많은 약물들이 뇌의 가바 수용체와 상호작용하며, 특정한 효과, 전형적으로 이완, 통증 완화, 스트레스와 불안감 감소, 혈압 저하, 그리고 수면 개선 등을 달성하기 위해 기능을 변화시킵니다. 바비투레이트, 마취제, 벤조디아제핀, 항우울제, 항진통제 등은 가바를 대상으로 하는 약물 중 일부입니다.



    많은 천연 보충제가 활동에 영향을 주어 스트레스와 불안을 완화하고 균형 잡힌 기분을 조성하며 수면을 돕습니다. 그리고 가바는 케피르, 요구르트, 템페 등 발효식품뿐만 아니라 녹차, 흑차, 우롱차 등 다양한 품종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됩니다. 보충제는 고혈압, 스트레스와 불안 및 수면을 치료하고 종종 운동선수가 신체의 자연 성장 호르몬을 자극하는데 사용됩니다.




    가바가 적으면?


    • 불안.
    • 만성적인 스트레스
    • 우울증.
    • 집중력과 기억력 문제
    • 근육통, 두통
    • 불면증과 기타 수면문제


    충제가 신체에서 어떻게 작용하는지, 그리고 그들의 행동 메커니즘이 신체가 내부적으로 생산한 가바와 보충제 가바가 어떻게 다를 수 있는지에 대한 조사와 논쟁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혈중-뇌 장벽을 통과하는지, 또는 얼마나 효과적으로 통과하는지, 즉 혈류에서 뇌로 직접 얼마나 잘 이동하는지에 대해 합의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보충제 가바가 장을 통해 신경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를 포함한 효과에 대한 추가적인 연구가 여전히 필요합니다.




    가바의 장점


    면의 경우 다음을 수행합니다. 몸과 마음이 편안히 잠들수있게 하며, 밤새도록 숙면을 취할 수 있게 해줍니다. 낮은 가바 활동은 불면증과 수면장애와 관련이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불면증이 있는 사람들의 수치는 수면 장애가 없는 사람들보다 거의 30% 낮았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낮은 수치는 더 안절부절못하고 깨어있는 수면과도 일치합니다. 졸피뎀(Ambien 등)과 에스조피클론(Lunesta 등)을 포함한 수면제는 진정과 수면을 증가시키기 위해 신체의 가바시스템을 목표로 합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이러한 수면제의 부정적인 부작용 중 하나인 환각은 가바활동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와 불안감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신체가 생산하는 천연 화학 물질로서, 가바의 주된 역할은 뇌와 중추 신경계의 뉴런의 활동을 감소시키는 것입니다. 이것은 신체를 더 큰 이완 상태에 놓이게 하고 스트레스와 걱정을 완화시킵니다. 보충제는 긴장을 완화하고 불안과 스트레스의 완화를 제공함으로써 수면의 이점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혈류에서 뇌로 진입하는 능력에 대한 오랜 의문 때문에, 보충제가 불안과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효과적이라는 것에 대한 연구자들의 논쟁이 남아 있습니다.




    또한 성인 1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한 작은 연구에서는 보충제를 복용한 지 1시간 만에 느려진 뇌파가 보이는 등 이완제와 불안 완화제로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연구는 또한 면역 체계의 강화가 일어났다는 것을 발견했는데, 이는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에게 면역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고혈압의 경우 보충제는 때때로 사람들이 혈압을 낮추는 자연스러운 방법으로 사용합니다. 가바가 고혈압을 줄이는데 효과가 있을지도 모른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경계성 고혈압을 가진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가바가 풍부한 조류의 일종인 클로렐라 보충제를 12주 동안 사용함으로써 혈압을 크게 낮췄습니다. 




    밤에 혈압이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것은 몸이 잠으로 나아가는 과정의 한 부분입니다. 고혈압은 수면과 수면을 어렵게 하는 신체적 경각심과 경계성의 상태이자 과두증의 징후가 될 수 있습니다. 수면장애와 특히 수면무호흡증은 고혈압을 유발하고, 치료하기 어려운 고혈압의 일종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