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식 Story/▷차

살빠지는차 베스트10

목차

    반응형


    늘은 살빠지는차 10가지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차를 즐겨마시면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이 되지만, 살빠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실제로 대만의 한 연구자는 10년동안 약 1,100명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연구결과 차를 즐겨마신사람이, 즐겨 마시지 않는 사람보다 체지방이 약20% 적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체지방이 감소하면 자연스레 체중이 감소하며 살빠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살빠지는차 10가지


    1. 녹차

    대표적 살빠지는차인 녹차의 카테킨성분이 신진대사를 개선하고, 지방세포 (특히 복부)의 분해를 돕습니다. 규칙적인 운동과 함께 녹차를 꾸준히 드시게되면 체중감량 효과를 극대화 시킬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똑같이 매일 25분을 운동을 하였을대 하루에 4~5잔의 녹차를 마신사람이 마시지 않은사람보다 약 1kg 감소한 결과가 있습니다.








    2. 레몬차

    레몬으로 만든 독특한 차는 신진 대사를 촉진하여 모든 독소를 제거하고 체중 감량을 용이하게합니다. 이 건강 음료를 아침에 한잔씩 매일 마시게 되면 신진대사를 가속화하여 건강에 가장 아주 좋습니다. 또한 이뇨작용을 하여 독소를 배출하는 부과 효과도 있습니다.






    3. 홍차

    나트륨, 지방 및 칼로리가 매우 적어서 체중 감량을 원하고 건강한 체중 유지에 도움을 필요한 사람들에게 매우 좋습니다. 또한, 체중 증가를 유발하는 칼로리 섭취를 막음으로써 건강에 좋지 않은 음료수 음료를 효과적으로 대체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홍사는 신진대사 활동을 촉진시켜 체중 감소를 돕습니다.






    4. 우롱차

    우롱 차의 체중 증가에 대한 주요 무기는 지방흡수를 예방하는 능력입니다. 일본 과학자들은 우롱차 특유의 중합된 폴리페놀이라고 불리는 많은양의 산화 방지제가 지방 흡수능력을 20%까지 억제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또한 우롱차는 혈압의 위험도를 약 65%까지 줄여준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5. 블루베리차

    슈퍼푸드로도 잘 알려진 블루베리는 다이어트 효과뿐만 아니라, 어마어마하게 많은 효능들이 있습니다. 항암작용, 심장질환개선, 혈액응고방지, 당뇨병과, 혈액순환 등등 전부 말하기도 힘들정도로 많습니다. 아직 즐겨마시는 차가 없으시다면 블루베리차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6. 민트차

    민트오일의 향기와 그 유기 성분 중 일부는 실제로 식욕을 제거 할 수 있으므로 민트의 냄새가 과식과 비만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가 많이 쌓이시는 분들께는 민트향이 긴장을 풀고, 정신 스트레스를 완화하는데 효과적 입니다. 






    7. 카모마일 & 라벤더차

    카모마일과 라벤더 차는 불면증과 함께 오는 스트레스를 줄임으로써 피로와 우울증을 예방합니다. 스트레스를 줄이면 염증이 감소하고 비만과 당뇨병과 같은 혈당장애와 개선됩니다. 독일의 한 연구에 따르면 카모마일차는 수면 부족과 관련된 신체 증상을 현저히 개선하고 만성적으로 불면증으로 인한 우울증의 감소에도 도움이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8. 구기자차

    구기차를 많이 마시게 되면 칼로리의 소모가 더 많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구기자차는 두뇌 건강에 좋은데요. 알츠하이머병이나, 치매등 뇌 관련 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피로회복 및 수면 개선 효과도 있습니다.






    9. 생강차

    우리몸에 아주 좋다고 알려진 생강은 차로 마시게되면 체중감소만이 아니라, 몸속 콜레스테롤을 제거하여 고지혈증에도 좋고, 항염 효과가 있어 관절염등의 염증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당뇨나, 암과 같은 치명적인 질환에 두루 효과가 있어 자주 마시게 되면 건강에 좋습니다.






    10. 히비스커스차

    마지막 10번째의 살빠지는차인 히비스커스차는 고혈압과 고 콜레스테롤, 소화기, 면역계 및 염증성 질환의 완화가 있습니다. 간 질환을 치료하고 암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또한 신진 대사를 가속화하고 건강하고 점진적인 체중 감소를 도울 수 있습니다. 히비스커스 차에는 비타민 C, 미네랄 및 다양한 항산화 제가 풍부하며 고혈압 및 불안 치료에도 도움이됩니다.





    살빠지는차 많죠?


    에 언급한 살빠지는차 10가지 외에되 체중감소의 효과가 있는 차들은 수없이 많습니다. 대부분의 차들이 다이어트에는 효과가 약간씩은 있는거 같은데요. 제가 알려드린 살빠지는차 10가지는 쉽게 구매하여 마실수 있는 차들을 위주로 소개해 드렸습니다. 건강이 챙기고 싶은 분들은 차를 즐겨마시면 건강에 도움이 되실껍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되시면 아래의 댓글공감 좀 부탁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