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식 Story/▷차

자스민차효능 및 주의사항

목차

    반응형


    늘 알려드릴 정보는 많이들 즐겨마시는 자스민차효능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자스민향을 아주 좋아하는데요. 그 향만큼이나 차로 마셔도 정말 맛있어서 즐겨 마시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믹스커피를 자주 마셨는데 아무래도 건강에 좋지않아 여러가지 차를 대신 마시고 있습니다.








    자스민차효능


    에 자스민 꽃의 즐거운 향기가 가장 강할 때 꽃을 녹차 잎 위에 놓고 향기를 풍깁니다. 자스민차는 향긋한 녹차 잎을 우려마시거나, 또는 잎에 몇 가지 재스민 꽃을 첨가하여 만들수 있습니다. 자스민 꽃에는 아로마 테라피 효과가 있지만 녹차 잎은 특히 고농도에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1. 항산화 작용

    아마도 자스민차의 효능 중에서 가장 큰 장점은 항산화 물질 많이 함유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자스민 차에서 발견되는 가장 주목할만한 항산화 제는 카테킨입니다. 녹차는 자스민차에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기본 향이지만 차의 종류에 따라 다양한 항산화 특성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홍차는 높은 수준의 테아플라빈을 함유하고 녹차는 높은 수준의 카테킨을 함유하고 있지만 신체에 유사한 효과를 나타냅니다.


    자스민 차 (Jasmine Tea) 항산화 제는 인체 내에서 질병을 일으키고 면역 체계를 손상시킬 수있는 유해한 약이나 활성산소를 탐지하고 파괴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카테킨은 신체의 심각한 질병을 예방하는데 필수적이기 때문에 자주 마시게 되면 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2. 심혈관 건강

    심혈관 문제가 있는 개인이나 가족의 병력이 있는 사람들에게 자스민차와 같은 차 소비는 더 이상의 문제를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많은 종류의 자스민차에서 발견된 카테킨은 동맥의 나쁜 콜레스테롤이 산화된 후 염증을 일으키는 LDL 산화를 억제하는 주요 요인으로 나타났습니다. 정맥 및 동맥 내의 염증은 심장 마비 또는 뇌졸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재스민 차에서 발견되는 카테킨은 이러한 산화 과정을 억제하므로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감소하고 심장 질환과 같은 장기적인 위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암 예방
    암과의 싸움은 전세계적으로 통일된 건강문제 중 하나이므로 암 예방에 도움이되는 것은 항상 인기가 있습니다. 연구 조사에 따르면 자스민차의 섭취가 암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합니다. 자스민차에는 에피갈로카네틴갈레트와 (EGCG) 같은 폴리페놀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암 예방 효과가있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EGCG와 같은 폴리 페놀은 인체에서 활성산소 및 기타 유해 발암성 침입자에 대해 예방할수 있고.  자스민차는 유방암, 폐암 및 기타 여러함의 발병 위험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당뇨병

    당뇨병과의 싸움에서 자스민차도 그 자체로 가치있는 도구로 나타났습니다. 당뇨병환자가 자스민차를 마시면 당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고, 아직 당뇨병에 걸리지 않은 사람들은 예방이 가능하므로 자주 마시게되면 당뇨 발병률을 낮추는데 매우 도움이 됩니다.




    5. 스트레스 완화
    자스민의 냄새가 특정 시험 대상에게 매우 유익하거나 이완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자스민 냄새에 대해 자연스러운 태도를 가진 피험자는 냄새에 대해 부교감 반응을 나타내며 신체는 자연스럽게 긴장을 풀거나 기분을 개선 할 수있는 화학 물질을 방출합니다. 



    6. 위장 장애
    정상적인 식단에 자스민차를 추가하면 건강한 위장을 유지하고 음식을 소화하며 위장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녹차 및 대부분의 자스민차에는 카테킨과 같은 강력한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항산화제는 많은 세포내 항산화 물질을 활성화시키고 위장 효소와 상호 작용하여 건강한 장 기능을 촉진합니다. 








    7. 면역력

    자스민차를 마시는 수많은 이점은 면역 계통의 힘을 향상합니다. 많은 형태의 암 및 발암성 질환은 면역 억제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즉, 신체의 전반적인 면역계가 손상되어 암 치료를 어렵게 만들고 신체가 약해질수 있습니다. 면역 체계는 모든 유형의 질병에 대한 방어의 첫 번째 줄이므로 그 체계를 보강하면 무수한 방법으로 몸에 유익 할 수 있습니다.




    8. 관절염 및 관절통

    자스민차의 효능중 하나는 관절통 및 관절염과 관련된 만성 불편감을 감소시키는 것입니다. 자스민차의 특정 유기성분의 소염성질은 원하지 않는 세포 산소 공급을 억제함으로써 관절의 팽창과 염증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이는 자스민차를 주기적으로 마시면 이러한 상태를 감소 시키거나 제거 할 수 있습니다!




    9. 향균작용
    연구에 따르면 자스민 오일의 성질은 보잘것없는 식품이나 비위생적인 조리 조건에서 흔히 볼 수있는 매우 위험한 박테리아 특정 시험대상에서 대장균의 영향을 제거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기침, 감기 및 목구멍 감염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스민차 부작용


    1. 임산부

    많은 아로마 테라피가 임신중에 인기가 있지만, 자스민차의 강한 냄새와 화학물질은 임신중에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자스민차나 재스민 오일이 임산부의 조산을 유발한 경우가 있습니다. 아로마 테라피 또는 식단에 추가하기전에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후에 드시는걸 권하고 싶습니다.








    2. 장 트러블

    많은 사람들이 자스민차를 사용하여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거나 운동량을 늘려 추가적인 체중 감량을 자극하지만 높은 산성이므로 빈속에 섭취시 장의 통증을 유발할수도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것은 분명하지만, 빈속에 드시지 마시고 너무 많이 드시지 않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3. 카페인

    사람들에게 영향을주는 자극제인 카페인의 원천입니다. 카페인은 뇌의 특정 신경 전달물질을 차단하여 대부분의 사람들이 카페인에서 원하는 감정이나 에너지를 느끼게합니다. 카페인은 또한 과민성, 현기증, 심장 두근 거림, 두통, 메스꺼움 및 구토, 설사 및 식욕 감소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자스민차효능 정말 좋져?


    금까지 자스민차효능 9가지와 부작용 3가지를 알려드렸습니다. 위에는 언급하지 않았지만, 자스민차효능 중에는 다이어트 효과도 있습니다.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칼로리 소모량을 늘려 다이어트가 가능한데요. 단기간에 살빼고 싶은 분들은 운동과 병행하여 자스민차를 마시는것이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아래는 자스민차 외에도 좋은 차들을 링크걸어 놓을테니 참고하 유용한 정보가 되셨음 좋겠습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되시면 아래의 댓글공감 좀 부탁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