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재료 Story/▷과일류

파파야효능 6가지와 영양소

목차

    반응형



    대 아메리카가 원산지인 파파야는 맛이 달콤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있는 과일중에 하나입니다. 그런데 파파야는 과실뿐만아니라 씨앗이나 뿌리, 잎, 줄기까지 정말 버릴게 하나도 없는 과일인데요. 그런 파파야에는 놀라운 효능들이 숨어있습니다. 잘 알지 못하는 파파야효능, 그리고 영양소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파파야 영양소


    선 파파야 영양소에 대해 알려드리면, 파파야에는 꽤 높은 식이섬유와, 비타민A, B, C, 그리고 칼륨, 마그네슘등과 같은 미넬랄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이러한 파파야 영양소는 관상동맥 심장질환과 대장암으로 부터 예방할수 있는 영양소들이 많습니다. 




    한 파인애플에 들어있는 단백질분해효소인 브로멜라민과 같은 효소가 파파야에도 있는데요. 바로 파파인이 그 주인공입니다. 그리고 녹황색 채소나 과일에 많이 들어있는 베타카로틴 이라는 성분이 항산화 작용 및 유해산소 예방, 그리고 피부 건강을 유지시켜 주는데 아주 중요한 성분입니다.









    렇게 우리몸에 유용한 파파야효능을 잘 모르고 계셨던 분들은 오늘 제 포스팅을 보시고 앞으로 파파야를 자주 드시게 되면 건강해질수 있을거라 장담합니다. 그렇다고 너무 많으드시게 되면 아직 밝혀지지 않은 부작용이 생길수도 있으니까 적당히 드시는걸 권장합니다. 아무리 좋은것도 너무 많이 먹으면 좋지 않겠죠?






    파파야효능


    1. 피부관리 (Skin Care)

    • 피부는 점차 세포가 파괴되는 것이 자연의 섭리입니다. 그러나 파파야에 있는 플라보노이드, 카로틴 성부들이 노화를 예방할수 있습니다. 또한 파파야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는 피부의 유연성을 복구할수 있는 콜라겐형성의 기본물질입니다. 콜라겐이 피부에 좋은건 다들 알고 계시죠?




    2. 눈관련 질환 (Related Eye Disease)

    • 파파야에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눈에 좋은데요. 특히나 연령관련 황반변성 (ARMD)이라는 질환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ARMD는 노인의 시력 감소의 주요 원인인데요. 점차적으로 시력이 감퇴되는걸 방지하기 위해선 파파야를 드시는게 좋습니다.







    3. 심장 질환 치유 (Cures Heart Disease)

    • 많은 파파야효능중 하나는 바로 심장질환에 좋다는 것인데요. 심장질환의 주요 원인중에 하나인 아미노산 호모시스테인의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아테롬성 동맥 경화증의; 주요 발병원인중 하나인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방지하는 산화방지제가 풍부합니다.



    4. 소화력 향상 (Improve Digestion)
    • 앞서 말씀드린 파파야의 단백질 분해효소인 파파인이 단백질을 빠르게 분해시켜 소화를 돕습니다. 보통 고기를 양념에 재울때 키위나 파인애플을 첨가하는것처럼 파파야를 넣으시면 고기의 연육작용을 돕습니다. 







    5. 암 예방 (Cancer Prevention)

    • 세계의 사망 주요 원인중에 하나인 암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즉, 세포를 손상시키는 자유라디칼(활성산소)로인해 산화되는것을 방지하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합니다. 




    6. 폐 보호 (Lung Protection)

    • 폐암과, 대장암에 관련된 베타크립토산틴 성분이 풍부하여 암 발병 위험을 낮춰줍니다. 실제로 한 연구결과에서 30%이상 폐암 위험을 낮춰주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이성분은 류마티스 관절염에도 도움이 됩니다.







    기타


    외에도 파파야는 식이섬유가 많기때문에 변비에도 좋고,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나트륨 균형에 도움을 줘 고혈압에도 좋습니다. 또한 위 영양소 성분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열량이 낮기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은 과일이라 할수 있습니다. 







    금가지 파파야효능, 그리고 영양소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정말 우리몸에 좋은 성분들이 많이 있죠? 아직 우리가 밝혀내지 못한 효능들도 분명 있을꺼라 생각하는데요. 전 과일을 많이 먹어서 잘못된 사람을 아직까진 보지 못했던거 같습니다. 건강하고 싶으면 과일을 꾸준히 섭취하는것도 한 방법이라 할 수 있겠네요.




    추가정보!

    체리효능 9가지, 영양소와 부작용 알아보기

    수박효능 그리고 부작용

    구아바효능 8가지와 영양소

     풋사과 효능 및 주스로 다이어트 하기

     블루베리효능 베트스6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되시면 아래의 댓글공감 좀 부탁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