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재료 Story/▷과일류

오렌지효능 8가지와 영양소 알아보기

목차

    반응형


    늘은 오랫만에 과일의 효능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많은분들이 좋아하시는 과일인데요. 그 주인공은 바로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있는 대표적인 과일인 오렌지인데요. 저도 조사하면서 이렇게 좋은 효능들이 많은지 그동안 모르고 먹었습니다. 지금부터 오렌지효능과 영양소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렌지 영양소!


    렌지는 실제로 활발한 색뿐만 아니라 상당히 달콤한 맛으로 인정받는 감칠맛 나는 과일입니다. "육즙뿐만 아니라 비타민 C가 유명한데요. 오렌지는 많은 요리법에 대한 독창적인 맛뿐만이 아니라 아마 지구상에서 가장 잘 알려진 과일중에 하나일것이라 생각됩니다.


    이 외에도 비타민 B뿐만 아니라 비타민 A를 섭취 할 수있는 풍부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인, 마그네슘, 칼슘, 구리, 철, 칼륨뿐만 아니라 나트륨과 유사한 미네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흰 껍질을 벗긴 부위는 비타민 C와 펙틴 (겔화제로 쓰이는 수용성 섬유)으로 가득차 있습니다.


    오렌지는 감귤류 목록 중에서 가장 널리 사용됩니다. 오렌지의 모든 부분은 여러 가지 영양소와 비타민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일 아침에 오렌지주스 한잔이면 필수 영양소들을 많이 채울수 있고, 또한 건강한 삶을 유지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아래는 플로리다 오렌지의 영양소 입니다.











    오렌지효능!


    렌지는 잘 알려진 과일 중에서도 가장 전형적입니다. 일년 내내 쉽게 접근 할 수 있고 광택이 나는 영양소이기 때문에 건강에 좋고 맛도 좋습니다.오렌지는 170 가지가 넘는 다양한 영양소와 60 가지 이상의 플라보노이드를 제공하며, 대부분 항산화제, 항 혈소판 억제제, 혈전증 예방제 등이 있습니다. 


    껍질에는 내부의 과일만큼 섬유질이 4배 이상 많으며 항암, 항 당뇨병 및 항 염증성 자질이있는 노빌레틴 플라보노이드가 훨씬 더 많습니다. 2004 년 동물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영양 유형은 위험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여러 처방 의약품보다 훨씬 더 낮출 수 있습니다. 


    오렌지의 플라보노이드뿐만 아니라 다량의 항산화 제 (비타민 C)의 혼합물은 최적의 건강과 웰빙을 촉진하는데 도움을주는 최고의 과일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하루에 한개정도의 오렌지를 섭취하시는게 건강에 좋으며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래는 오렌지효능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1. 동맥경화 치료 (Treats Arteriosclerosis)

    동맥 경화증은 실제로 전신 주위에 위치한 동맥의 융통성을 줄이거나 동결시키는 관상 동맥 질환입니다. 이것은 단지 주요 건강 문제일뿐만 아니라 전세계의 성별에 영향을 미치는 삶의 손실의 주된 이유이기도합니다. 질병은 심장 건강 식단 섭취, 최상의 체중 유지뿐만 아니라 비만의 위험 관리와 같은 생활 방식의 변화를 통해 피할 수 있습니다.


    죽상 동맥 경화증의 치료는 징후와 증상을 치료하고 우울증을 피하거나 회피, 심지어 퇴보를 되돌리기 위해 기회 요인을 낮추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치료는 혈액 응고 형성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C가 동맥 경화증 치료에 탁월합니다. 오렌지 주스는 비타민 C를 섭취하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주스의 이러한 유형은 콜레스테롤을 통해 담즙산을 생성 할 수 있으므로 동맥이 좁아지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2. 암 예방 (Cancer prevention)

    오렌지효능 두번째는 바로 암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무서운 질병인 암은 실제로 불규칙한 세포가 통제없이 분리되거나 심지어 일반 세포의 생명주기의 요소로 죽을수 없는 증상입니다. 암세포는 조직에 의해 가깝게 점유 할 수 있으며 몸의 다른 부위와 함께 혈류뿐만 아니라 림프계로부터도 전이 될수도 있습니다.


    리미노이드 (liminoid) 라고 불리는 오렌지내의 물질은 결장, 결장암뿐만 아니라 입, 신장, 피부, 폐, 유방, 위장에서 항암 효과가 있는것이 밝혀졌습니다. 비타민 C 함량이 높을수록 활성산소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훌륭한 항산화 제 역할을 합니다.








    3.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Lowers Cholesterol level)

    콜레스테롤의 건강한 수준을 얻는 것은 심혈관 질환 예방에 필수적입니다. 특히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음식을 피하는것과 함께 균형 잡힌 식사를하는 것이 콜레스테롤 수치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특히, 오렌지 주스 섭취는 총 콜레스테롤, 즉,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과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의 양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오렌지는 펙틴을 함유한 감귤류의 한 종류입니다. 다른 종류의식이 섬유와 마찬가지로 펙틴은 위장 내에서 콜레스테롤을 차단할뿐만 아니라 혈류 주위에 분포되기 전에 신체에서 그것을 운반합니다 (정확히 막힌 동맥에서 역할을하는 곳). 하나의 오렌지는 칼륨뿐만 아니라 비타민 C, 엽산과 같은 다른 유리한 영양과 함께 약 2 ~ 3g의 식이 섬유를 제공합니다. 




    4. 변비치료 (Cure Constipation)

    변비는 대개 배변이 빈번하지 않거나 심지어 통상적으로 보통의 쓰레기 제거를 통해 대변이 완전히 제거되지 않는 경우로 정확하게 판명됩니다. 변비는 전세계 어린이와 성인 모두가 앓고있는 가장 일반적인 위장관 문제 중 하나입니다.


    변비는 대개 소화 영역의 정상적인 문제입니다. 이 상태는 해로운 독소를 제공하고, 혈류에서 길을 찾아서 신체의 모든 부위 또는 모든 부위로 전달되기 때문에 많은 질병을 얻는 주된 방법 일 수 있습니다. 변비를 방치하게 되면 류마티스, 관절염, 맹장염, 여드름 탈출증 및 고혈압 등의 문제로 이어집니다.


    오렌지 주스는 연동 운동 (대장 내 근육의 수축 작용)을 향상시켜 배변을 원활하게하며, 오렌지 쥬스를 많이 섭취하는것은 변비없애기 위한 간단하고 확실한 방법입니다. 오렌지의 식이 섬유의 혜택을 얻으려면 매일 아침 오렌지를 드시는게 좋으며 변비를 없애는 지름길 입니다.








    5. 심장질환 예방 (Prevents from the Heart disease)

    비타민 C가 풍부한 오렌지는 전체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최적의 건강과 건강을 장려하는 능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오렌지효능 중 가장 큰 특징은 심장건강에 아주 좋다는 것입니다. 오렌지는 비타민 C가 많을뿐만 아니라 많은 양의 용해성 섬유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몸 안의 수용성 항산화 제인 비타민 C는 심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그것은 활성산소에 맞서 싸울뿐만 아니라 세포내의 해를 막습니다. 이런 식으로 비타민 C는 콜레스테롤 수치가 산화되는 것을 막아주고 산화된 콜레스테롤은 동맥 벽쪽으로 머물러 혈액 순환을 방해하거나 멈추게하는 플라크를 증가시켜 뇌졸중이나 심장 발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6. 혈압조절 (Controls High blood pressure)

    고혈압은 신장 질환, 뇌졸중, 심장 마비뿐만 아니라 심장의 주요 위험요소 입니다. 고혈압은 보통 증상을 나타내지 않으므로 특히 위험합니다. 평소에 혈압수치를 정기적으로 검사하여 혈압수치가 높은 경우에는 대비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은 상당히 위험한 질병이라 반드시 수치를 낮추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고혈압을 피하기위한 조치를 취하면 건강이 향상 될뿐 아니라 여러 질병들이 발생할 가능성이 줄어 듭니다. 오렌지만으로는 혈압을 떨어 뜨리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도움이 될 영양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오렌지는 플라본 헤스페리딘으로 구성되어 혈관 기능을 증가 시키며 고혈압을 감소시킵니다.


    DASH 다이어트라고도하는 고혈압을 중단하기위한 식이요법은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주기 위해 특별히 만들어진 다이어트 입니다. DASH 식사는 저지방 식이로 매일 과일과 채소, 전곡, 단백질, 저지방 우유 제품을 확실히 섭취하도록 합니다. 많은 양의 영양가있는 식사를 포함하면 칼슘, 마그네슘, 섬유뿐만 아니라 칼륨도 섭취하게되어 혈압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됩니다. 오렌지는 이 영양의 대부분으로 구성되어있어 고혈압을 막을 수있는 적절한 방법입니다.








    7. 피부 보호 (Protects Skin)

    오렌지는 수렴성과 탄력성으로 인해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오렌지는 그늘뿐만 아니라 피부 구조를 향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비타민 C의 환상적인 공급원입니다. 피부의 조기 노화를 막을뿐만 아니라 피부 색조에 관련있는 우리 몸의 콜라겐을 치료하는데 도움을줍니다. 또한 주황색의 항산화 제는 노화 과정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활성산소로 인한 피부손상을 보호합니다.




    8. 당뇨병 예방 (Prevents from diabetes)

    당뇨병 식사는 지방량이 적고 영양이 풍부한 식이 요법을 해야합니다. 오렌지주스의 항산화 제는 당뇨병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오렌지 주스가 함유 된 항산화 제는 인슐린 감수성을 향상시키는 혈관의 장점을 통해 당뇨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인슐린 저항성이 효과적으로 다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으며, 2 형 당뇨병으로 이어지며 심혈관 질환, 뇌졸중 또는 신부전과 같은 부작용이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오렌지는 지방이 적고 천연 당분이 풍부하여 당뇨병을 치료하는데 정말 좋다고 말할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금까지 오렌지효능 8가지와 영양소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제가 알려드린 오렌지효능 외에도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중요한 효능들만 말슴 드렸습니다. 확실한건 매일 오렌지를 드시게되면 매우 무서운 질병들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오늘부터라도 맛있는 오렌지 매일 드시고 건강해 지세요!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되시면 아래의 댓글공감 좀 부탁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