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재료 Story/▷과일류

코코넛오일효능,코코넛효능,영양소 알아보기

목차

    반응형



    늘은 우리몸에 좋다고 많이 알려진 코코넛효능과 코코넛오일 효능, 그리고 영양소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열대 기후에서 잘자라는 코코넛은 맛있는향과 비타민, 미넬랄이 풍부하다고 세계적으로 알려져 건강에 아주 좋아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는 열매중에 하나입니다. 코코넛의 놀라운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코넛 영양소


    코넛효능에 앞서 영양소들을 살펴보면, 100g당 칼륨이 356mg 정도 함유되어 있어서 일일 권장량의 약 10%를 차지합니다. 그리고 식이섬유나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또한 많은양의 아미노산, 트립토판 0.031g, 트레오닌 0.097g, 이소류신 0.105g, 류신 0.198g, 리신 0.118g 및 메티오닌 0.05g이 코코넛 80g에 들어 있습니다.









    코코넛효능


    1. 고혈압 (High blood pressure)

    코코넛효능 첫번째는 나트륨이 적고 칼륨함량이 높기 때문에 고혈압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아주 좋습니다. 코코넛에는 트랜스지방이없고 글루텐이 없고 많은양의 식이섬유가 들어 있으므로 심장에 좋습니다. 코코넛은 몸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할뿐만 아니라 동맥을 손상으로부터 보호합니다.




    2. 체중관리 (Weight management)

    코코넛효능 두번째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적기때문에 다이어트에 아주 좋다고 할수 있습니다. 또한 당신의 신진대사 속도를 증가시켜 체중감소를 촉진시킵니다. 코코넛은 비만뿐만 아니라 관련 건강 합병증을 예방합니다.







    3. 혈당 조절 (Blood sugar control)

    코코넛효능 세번째는 코코넛의 섬유가 혈당으로 포도당이 방출되는 속도가 느려지고 혈당치가 떨어져서 당뇨로인한 다른문제가 개선됩니다. 그것과는 별도로, 코코넛은 췌장에 가해지는 양을 줄여 최적의 기능을 돕습니다.




    4. 감염보호 (Protects against infection)

    코코넛효능 네번째는 코코넛에는 면역력을 높이고 질병을 막아주는 건강한 영양소가 무수히 많습니다. 그 외에도 항생제, 항 바이러스제 및 항진균제가있어 광범위한 감염으로부터 환자를 보호하고 전반적인 면역 기능을 지원합니다.







    5. 소화력 향상 (Improves digestion)

    코코넛효능 다섯번째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코코넛의 좋은 지방 (MCTs - 중간 사슬 트리글리 세라이드)의 훌륭한 원천이라는 사실을 알지 못하기 때문에 소화장애를 가진 사람들에게 아주 유익합니다. 또한 배변과 소화를 개선하고 영양소 흡수를 돕습니다.




    6. 피부감염예방 (Prevents skin infection)

    코코넛효능 여섯번재는 코코넛 오일이나 우유를 정기적으로 사용하면 피부염, 습진 및 건선과 같은 피부 감염 증상을 퇴치하는 동시에 수많은 감염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피부를 부드럽게하는 동시에 처진 피부, 반점 및 주름을 예방하는 천연 보조제 역할을 합니다. 코코넛은 피부의 화학적 균형을 유지할뿐만 아니라 해로운 자외선으로부터 보호 해줍니다.







    7. 모발성장촉진 (Promotes hair growth)

    코코넛효능 일곱번째는 코코넛과 그 부산물은 확실히 모발성장을 촉진하고 탈모를 예방할때 최고의 천연 보조제입니다. 코코넛 밀크에는 건강에 좋은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으므로 정기적으로 사용하면 탈모 및 모발파손을 줄일수 있습니다. 또한 코코넛 오일을 두피에 바르고 마사지하면 비듬을 억제하고 모발 성장을 촉진시키는 동시에 모발을 강하게합니다.






    코코넛오일효능


    1. 헤어케어 (Hair care)

    코코넛오일효능 첫번째는 건강한 모발 성장에 도움을 주며 머리카락에 윤기가 나게 해줍니다. 또한 단백질 손실을 줄이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에 헤어케어오일로 사용되며 다양한 컨디셔너 및 비듬 제거크림을 만드는 재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손상된 모발의 성장데 도움을 주고, 영양분을 공급하고 치유하는데 필요한 필수 단백질을 제공합니다






    2. 체중감량 (Weight loss)

    코코넛오일효능 두번째는 오일역시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코코넛 오일은 여성의 복부비만을 줄이는데 도움이됩니다. 또한 소화하기 쉬우며 갑상선과 내분비 시스템의 건강한 기능을 도와줍니다. 그리고 췌장의 압박을 제거하여 신체의 신진대사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따라서 더 많은 에너지를 태우고 비만과 과체중인 사람들의 체중감량에 도움이됩니다. 






    3. 스트레스 (Stress)
    코코넛오일효능 세번재는 스트레스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코코넛오일을 머리에 바른뒤 부드럽게 마사지를하면 정신적인 피로감을 없앨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버진 코코넛 오일은 스트레스 해소와 항산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4. 뼈와 치아 (Bones & Dental)

    코코넛오일효능 네번째는 우리몸에 중요한 미네랄을 흡수하는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여기에는 뼈의 발달에 필수적인 칼슘과 마그네슘이 포함됩니다. 따라서 중년이후 골다공증에 걸리기 쉬운 여성에게는 매우 유용합니다. 그리고 강한치아를 만드는데 도움이됩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코코넛 오일은 치태 형성 및 치태 유발 그리고 치은염을 감소시키는데 좋다고 합니다.






    금까지 코코넛효능과 코코넛오일효능 그리고 영양소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조사하다보니 사실 코코넛과 오일의 효능은 비슷한게 많았습니다. 코코넛 자체가 우리 몸에 좋은 효능들이 많다보니 어떤것을 사용하더라고 우리몸에 좋다는건 확실할거 같습니다. 좋은 효능들을 알게 되었으니, 오늘부터라도 사용해 보시는게 좋을거 같네요.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되시면 아래의 댓글공감 좀 부탁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