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오늘은 혀를 통해 습담증상을 자가진단 할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습담이란 간단히 말해몸속에 습기가 쌓이는 질병을 말하는데요. 습담이 발병하면 여러가지 증상들이 나타나는데 이러한 증상들을 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오늘 제 포스팅을 보시고 직접 혀를통해 습담상태인지 확인해보세요.
혀로보는 습담증상들
몸에 이상이 생기면 혀를통해 신호가 오는데요. 혀는 우리에게 맛을보게 해주는 중요한 역활 외에도 내부 장기들의 이상이 생겼을 시 혀의 상태를 통해 우리에게 아주 중요한 정보를 알려주는 역활도 합니다. 특히 습담증상들을 잘 알려주는데요. 대략 4가지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또한 혀를 보면 습담증상 외에도 우리 몸속의 다른 장기들의 건강상태까지 확인이 가능한데요. 놀라울 정도로 정확하게 나타나니 혀 상태를 주기적으로 체크하시면 건강한 신체를 유질하는데 큰 도움이 될거같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습담증상을 혀를통해 자가진단 할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1. 백태
- 습담의 대표적인 증후로 백태인데요. 백태는 몸의 열기나 그 외에 다른 이유들로 혓바닥에 끼는 황백색의 물질이라 할수 있습니다. 만약 자신의 혀가 백태일경우 습담에 걸리셨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백태는 양치질을 아무리 열심히 하더라도 잠시뿐 계속 발생되니 병원에 한번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2. 갈라진 혀
자신의 혓바닥이 위 사진과 같이 갈라진 경우 역시 습담증상으로 볼수 있습니다. 습담이 발생하면 순환기능이 저하되어 면역 세포가 원활히 활동하지 못해 면역질환이나, 염증질환이 예측 가능합니다.
3. 치흔설
혀 옆면이 이로 씹은듯이 울퉁불퉁한 상태의 혀를 치흔설이라고 부르는데요. 이 치흔설은 신진대사 이상 및 습담이 소화기 쪽에 발생한 소화기 장애를 뜻합니다.
- 마지막 습담증상은 바로 설정맥 입니다. 혀 뒷면에 있는 푸른색 혈관이 정맥의 순환 저하로 인해 혈액순환이 좋지 못한경우 혈관에 습담이 발생되어 설정맥이 발생됩니다.
검푸르게 도드라진 설정맥의 주요원인은 혈관내에 산소가 부족해서 발생되는데요. 혈액순환을 통해 산소를 공급받아야만 선홍색의 정상적인 혈관이 유지되어야 하는데 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혈액이 계속 혀 밑에 머무르게 되어 검푸르게 보이게 됩니다. 결론은 혈액순환 장애가 있을시 발생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습담증상 여러 유형들
위 사진은 탤런트 조민희씨의 혀 상태를 확인한 결과인데요. 백태와 설정맥에는 이상없이 정상인 상태인데 혀 옆면에 울퉁불퉁한 치흔설이 발된되었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신진대사 이상 및 소화기 쪽에 습담이 생겨 소화기 기능이 떨어진 상태로 보시면 됩니다. 실제 조민희씨는 역류성 식도염을 약을 드시고 있다고 합니다.
위 사진역시 다른 증상은 없는데 혀 옆면에 치흔설이 발견되었습니다. 역시나 소화기 계통이 좋지 못하고 신진대사 기능이 저하된 상태로 보시면 됩니다.
- 위 증상은 치흔석과 설정맥이 모두발견된 케이스 입니다. 역시나 신진대사 저하, 소화기장애, 정맥순환 저하로 발생된 습담으로 혈액순환 장애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 위 건은 평소 고지혈증과 고혈압을 가지고 있는 분의 혀 상태인데요. 누차 말씀드린데로 혈액순환에 연관되어있는 설정맥 현상이 있습니다. 고지혈증, 고혈압이 있으신 분들은 거울 한번 보시면 설정맥이 있을 확률이 상당히 높다고 보시면 됩니다.
놀라운 습담증상 자가진단
지금까지 슴당증상과 여러 유형들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저는 거울을 통해 혀를 살펴보니 아직 습담증상들이 나타나지 않아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이 포스팅을 보신 여러분들께서도 지금 당장 거울을 한번 보시고 제가 알려드린 증상들이 있으시다고 생각되시면 하루빨리 병원을 찾아가는것이 현명할거 같습니다.
[추천정보]
[출처]
◎네이버TV캐스트
◎MBN 엄지의제왕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되시면 아래의 댓글♡공감 좀 부탁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