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재료 Story/▷기타

탈모예방음식 소루쟁이 활용법

목차

    반응형


    탈모예방음식 소루쟁이 잡초 활용법 알아보자!



    늘은 어제에 이어서 소루쟁이에 관련해서 말씀드릴까 합니다. 어제는 두피열내리는 소루쟁이 효능에 대해 알려드렸는데, 오늘은 소루쟁이를 어떻게 먹는지 알려드릴까 합니다. 소루쟁이잎을 나물로 무쳐먹거나 국으로 드시는분들도 계시지만 제가 알려드릴 정보는 차로 우려드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차로 우려 마시기!


    가 조사해보니 소루쟁이는 보통 뿌리와 잎을 많이 사용합니다. 그런데 뿌리는 약성이 강해 혹시모를 부작용을 우려해 순한 잎으로 드시는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만약 피부에 뿌리거나 샴푸로 만들어 쓰실경우는 뿌리를 이용하시는게 좋을꺼 같습니다. 다음시간에는 샴푸 만드는법도 공개하니 기대해 주세요.







    선 소루쟁이는 노지에서 자라는 잡초라 깨끗이 씻어주는게 중요합니다. 혹시나 논이나 밭, 과수원 근처에서 채취한것이면 농약이 많이 묻어있을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탈모예방이나 치료할려다가 오히려 병을 만들수도 있으니 농약제거에 좋은 식초물에 헹궈주신후 흐르는물로 깨끗이 세척하시는게 좋습니다.







    1. 2L의 물에 소루쟁이 잎을 약 100g정도를 넣은 후 약불에 30분가량 은근히 끓여줍니다.







    2. 30분정도 우렸으면 수루쟁이 잎을 건집니다.







    3. 소루쟁이를 끓인물에 된장 약 반스푼정도 넣은후 10분정도 강 불에 끓여줍니다.







    4. 완성된 소루쟁이 된장물을 식힌뒤 냉장고에 보관하여 갈증나실때마다 물대신 시원하게 드시면 됩니다.




    냥 소루쟁이 끓인물을 드셔도 되지만, 된장을 넣어 드시라는 이유는 소루쟁이가 잡초이기 때문에 풀냄새가 나서 드시기 힘드신 분들도 분명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구수한 된장을 함께 넣어주면 역한 풀냄새도 잡고 또한, 몸에도 좋다고 많이 알려진 된장을 함께 드시기 때문에 더욱 건강에 좋다고 할수 있습니다.






    부가설명


    루쟁이를 열을 가해서 끓여 드시게 되면 생으로 드실때보다 소루쟁이에 들어있는 약성이나, 생리활성물질이 용출되기가 쉽다고 합니다. 어짜피 탈모예방음식? 으로 생각하시고 드실꺼면 탈모에 좋은 성분들을 많이 용출되어 더욱 효과가 좋아 꼭 물로 드시지 않아도 열을 가열해 드시는걸 추천하고 싶습니다. 







    피열로 인해 탈모가 진행되고 있거나, 아직 탈모단계는 아니지만 두피에 열이 많으신분들이 드실려면 따뜻하게 드시는 것보다, 차갑게 식혀 드시는편이 역시 효과가 더 크다고 합니다. 그러니 꼭 차갑게 해서 갈증날때마다 꾸준히 드시는걸 권하고 싶습니다.  





    탈모예방음식 소루쟁이 좋아요!


    고로 위 주인공은 탈모상태에서 6개월정도 꾸준히 물대신 드시니 두피열이 내려가고 그러다보니 각질이나 머리가 굵어지면서 탈모 치료가 되었다고 합니다. 현재까지 약2년정도 드셨다고 하니 좀 시간적 여유를 가지시고 너무 조급해 하지 마시고 길게보셔서 드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을거라 생각됩니다. 





    금까지 탈모예방 및 치료를 위한 소루쟁이 잡초를 활용하여 물대신 드시는 방법을 설명드렸습니다. 저도 두피열이 많아 머리카락이 점점 가늘어지고, 머리를 감을때 좀 심하게 머리카락이 빠지는 단계인데 이정보를 알고 인터넷으로 주문한 상태입니다. 제가 직접 경험후 다시 포스팅 할테니 기다려주세요. 다음시간에는 소루쟁이 뿌리로 샴푸로 만들어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테니 기대해 주세요!














    [출처]

    ◎네이버TV캐스트

    ◎MBN 천기누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되시면 아래의 댓글공감 좀 부탁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