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재료 Story/▷기타

두피열내리는법! 탈모원인 해결

목차

    반응형



    늘 주제는 탈모로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주 원인중 한가지인 두피열로 인해 탈모가 진행중인 분들께 좋은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도 요즘 머리를 감을때 보면 좀 심하다 싶을정도로 머리가 빠지는 중인데요. 날이갈수록 정도가 심해 많이 걱정중에 탈모원인을 해결하기 위하여 알아보다 좋은정보를 발견하여 공유하고자 합니다.




    지루성두피염과 탈모의 원인


    저 제가 겪고있는 지루성 두피염에대해 설명을 드리자면, 두피에 열이 많이 발생하여 비정상적인 피지분비로인해 두피에 염증과 가려움증이 발생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저 역시 심할때는 각질이 많이 발생하고 두피에 여드름 및 피가 나기도 합니다. 이게 모두 두피열로 인한 현상이라는 사실을 이제야 알았습니다.











    론 지루성두피염과 탈모의 원인이 꼭 두피열로 인한거라고는 볼수는 없습니다. 서구화된 식생활이나, 과도한 염색, 탈모의 주용원인으로 잘 알려진 스트레스 등의 원인으로 발생될수도 있지만, 지루성 두피염의 가장 큰 원인은 바로 두피열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그 사실을 모르고 방치했네요.






    금 제가 딱 저렇습니다. 매일 아침마다 머리감기가 정말 무서울정도로 많은양의 머리카락이 빠지고, 아침에 일어나보면 베게에도 각질과 머리카락이 수북히 쌓여있습니다. 정말 경험해보지 않으신분들은 저 두려움과 스트레스를 이해하지 못하실수도 있습니다. 스트레스받아 더 빠지는거 같기도 하구요.







    래도 아직 위 사진정도는 아니지만 위 사진의 주인공은 5년전에 보기에도 너무 심할정도로 두피염을 앓고 있었던거 같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꾸준한 관리를 통하여 정상적인 두피 및 모발을 유지하고 있는데 어떻게 저렇게 변했는지 정말 궁금하시죠? 이제부터 지루성 두피염으로 인한 탈모원인 해결방법을 알려드릴께요.






    두피열내리는법 공개!


    피열내리는법 그 주인공은 바로 들판에서 흔히 볼수있는 소루쟁이라는 잡초입니다. 들판에 아무렇게나 피어나는 잡초가 두피열내리는 효능이 있다고는 상상도 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이 세상에는 쓸모없는게 하나도 없다라는 말처럼 모든것에는 각각에 맞는 쓰임새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소루쟁이라는 잡초는 잡초중에서도 생명력이 아주 강한 식물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소루쟁이 잡초는 예로부터 양혈지열이라고 해서 열을 내려주고 염증을 가라 앉혀주는 그런 효능이 있는 약재로두 쓰인다고 합니다. 이러한 효능이 지루성두피염을 잡아주고, 두피열내리는법 이라 할수 있겠습니다.











    한 소루쟁이에는 에모딘이라는 생리활성 물질이 있는데요. 이 성분은 혈액이 원활하게 순환되게 도움을 줘서 열을 내려주고, 또한 염증을 가라앉히는데 도움을 많이 주는데, 그러다보니 두피열로 인한 염증이 자연스레 사라지고, 두피열로 인한 탈모가 방지되는 효과가 있다고 볼수 있습니다.




    두피열내리는법 소루쟁이 어떻게 사용하지?


    루쟁이는 보통 잎과 뿌리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잎은 우려서 물대신 마시면 좋고 뿌리는 샴푸로 만들어서 사용하시면 탈모에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저는 두가지를 다 사용할려고 여기저기 알아보니 인터넷에서 뿌리와 잎을 파는곳을 쉽게 찾을수 있었습니다. 제가 먼저 사용해보고 효과가 있으면 차후에 다시 포스팅 할께요. 지금까지 두피열내리는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부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출처]

    ◎네이버TV캐스트

    ◎MBN 천기누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되시면 아래의 댓글공감 좀 부탁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