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재료 Story/▷과일류

당뇨에 좋은과일 베스트 10

목차

    반응형



    즘 현대인들이 서구화된 식단으로 인해 비만률이 증가하고, 당뇨병환자들이 늘어나는 추세라고 하는데요. 제 아버님이 당뇨병으로 인한 갑작스런 쇼크사로 돌아가셨는데, 당뇨가 유전보다는 후천적인 원인으로 발생할 확률이 높다고는 하지만 좀 무서운건 사실에요. 그래서 항상 조심하려고 하지만, 오랫동안 잘못된 식습관이 쉽게 고쳐지지 않아 당뇨에 좋은과일 이라도 먹어볼려고 합니다. 









    당뇨에 좋은과일은 어떤게 있을까?

    기저기 검색해서 정보를 찾다보니 생각보다 당뇨에 좋은과일이 많더라고요. 이런 좋은 정보를 저 처럼 당뇨가 걱정되거나, 당뇨병을 앓고 계신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내용 정리하여 공유할까 합니다. 아무조록 제 포스팅 보시고 당뇨에좋은과일을 많이 드시면 당뇨개선에 분명히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1. 석류

    당뇨에 좋은과일 첫번째는 바로 석류입니다. 석류는 당뇨에도 좋지만, 석류 주스는 레드와인이나, 포도주스들보다 더 뛰어난 항산화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항암, 항염즘 효과도 있으며, 석류를 지속적으로 드시면 유방암이나, 전립선암 발병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나쁜 콜레스테롤 (LDL)를 산화시키며 혈압을 낮춰줄 수 있습니다.


    ▶석류효능 자세히 알아보기







    2. 포도

    당뇨에 좋은과일 두번째는 포도입니다. 역시 포도도 산화방지제가 포함되어있어 암에 좋구요. 석류와 마찬가지로 고혈압이나, 심장질환, 변비, 알레르기, 당뇨병 성 신경 병증과 망막병증, 여드름에도 좋네요. 전 포도를 별로 안좋아하는데 앞으로 열심히 먹어야 겠네요. 안되면 와인이라도 즐겨 마셔야 될거같습니다.


    ▶포도효능 자세히 알아보기






    3. 사과

    당뇨에 좋은과일 세번째는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사과 입니다. 사과에 포함된 산화방지제 케르세틴이 세포감소에도 효과가 있구요, 치매를 예방할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뇌졸증이나 나쁜콜레스테롤(LDL) 수치를 낮춰주며, 유방암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사과효능 자세히 알아보기







    4. 블루베리

    세계10대 푸드로도 잘 알려진 블루베리는 당뇨병외에도 안토시아닌 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고혈압이나, 심혈관질환에 좋고 암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블루베리의 효능중에는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에도 좋다고하니 특히나 여성분들께서는 많이 드시면 정말 좋은 과일입니다.


    ▶블루베리효능 자세히 알아보기







    5. 딸기

    여름철의 대표적인 과일중 하나인 딸기는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입니다. 딸기도 역시 당뇨에 좋은과일이며, 여러가지 효능들이 있습니다만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임산부에 정말 좋습니다. 딸기에 함유된 풍부한 엽산이 유아의 기형을 방지해주는 역활을 합니다.


    ▶딸기효능 자세히 알아보기







    6. 구아바

    대표적인 열대과일인 구아바의 특징은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면역력증강, 노화방지, 그리고 혈액생성에 도움이 되는 여러가지 영양소 (비타민E,K , 판토텐산, 엽산등등)가 많이 있어 건강한 과일중에 하나입니다.


    ▶구아바효능 자세히 알아보기







    7. 수박

    대부분의 구성이 수분으로 되어있는 수박은 딸기와 더불어 여름철의 대표적인 과일입니다. 수박은 당뇨병 외에도 항염증이나, 항산화, 그리고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있어 상처치유력이나, 세포손상을 방지합니다. 또한 칼륨이 풍부하여 고혈압 수치를 조절하는데 아주 유용한 과일입니다.


    ▶수박효능 자세히 알아보기







    8. 체리

    특히나 비타민A가 많은 체리는 신체의 저항력. 즉,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안토시아닌과 시아니딘 같은 강력한 항산화제가 많이 풍부합니다. 그래서 당뇨외에도 암이나, 관절염, 고혈압등의 질병에에 좋습니다. 그러나 임산부가 과잉 섭취하게되면 조산의 위험이 있으니 주의하세요. 


    ▶체리효능 자세히 알아보기







    9. 파파야

    구아바와 마찬가지로 열대과일인 파파야는 버릴게 하나도 없는 과일입니다. 과육 외에도 씨앗, 뿌리, 잎등에도 각각의 좋은 효능들이 있어 모두 드시게 되면 건강에 좋습니다. 또한 파인애플에도 있는 단백질분해효소인 브로멜라민이 소화력을 향상시켜주고, 폐암이나 대장암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는 과일입니다.


    ▶파파야효능 자세히 알아보기







    10. 오렌지

    마지막으로 당뇨에좋은과일은 비타민C가 풍부하다고 알려진 오렌지 입니다. 정말 많은 효능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효능 몇가지를 알려드리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주고 항암이나, 심장질환에 좋으며, 고혈압에도 좋다고 알려진 과일입니다. 그리고 여성분들에 아주 중요한 피부미용에 최고의 과일입니다.


    ▶오렌지효능 자세히 알아보기






    당뇨에좋은과일 정말 많죠?


    금까지 당뇨에좋은과일 10가지를 알려드렸는데 사실 이보다 훨씬 많습니다. 그중에서 인기있고 당뇨외에도 좋은 효능들이 많은 과일들을 선별하여 알려드렸습니다. 조사를 해보니 대부분 아주 위험한 질병들에 좋은 효능들이 많았습니다. 또한 과일은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좋으니, 많이 드시고 건강해지세요.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되시면 아래의 댓글공감 좀 부탁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