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재료 Story/▷과일류

자몽효능 및 부작용, 자몽종류 알아보기

목차

    반응형

    <자몽효능 및 부작용, 자몽종류 알아보기>


    늘 알려드릴 건강정보는 과일인 자몽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자몽종류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감귤류의 한종류인 자몽을 이번에 조사를 하면서 자몽종류가 이렇게 많을지 몰랐는데 생각보다 많더라구요. 위에 사진만 봐도 비타민이 많을거 같이 생긴 자몽효능 먼저 알려드릴께요. 





    자몽효능 알아보기


    몽은 비타민 C, A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적습니다. 그리고 건강한 피부를 제공하고 다양한 질병과 질병의 가능성을 줄입니다. 또한 다이어트와 함께하면 체중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야채와 과일섭취는 건강 문제의 가능성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자몽을 많이 섭취하면 당뇨병, 비만으로 인한 사망률 및 심장병 발병 가능성이 낮아집니다. 




    1. 식욕감퇴 (Loss of appetite)

    자몽은 다른 음식과 비교하여 훌륭한 식욕억제제 입니다. 이 과일은 섬유가 풍부하여 굶주림을 극복하고 과식을 피합니다. 또한 소화를 돕고 굶주림을 억제하는데 도움이되는 호르몬인 콜레시스토키닌 (cholecystokinin)의 방출을 유발합니다.







    2. 말라리아 (Treats malaria)

    자몽과육과 주스는 말라리아 치료에 도움이 되는 퀴닌이란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오래 전부터 낭창이라고도 불리우는 루푸스, 야행성 다리 경련, 관절염 및 말라리아를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3. 발열치료 (Treats fever)

    고열환자는 자몽과육 또는 주스를 섭취해야하며 고온으로 인해 타는듯한 느낌을 줄여야합니다. 자몽은 질병과 감기에 대한 면역체계를 강화하는데 도움이되고, 훌륭한 갈증 소화제이며 오랫동안 수분을 공급합니다. 비타민 C의 높은 함량으로 인해 면역력이 강화되고 발열을 억제할수 있습니다.







    4. 소화지원 (Assist digestion)

    자몽은 소화 불량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것은 위장에 자극과 열을 가라 앉히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소화불량으로 인한 자극과 열을 완화시키는 소화액 흐름을 향상시킵니다. 그리고 자몽은 섬유 함량이 높기때문에 장을 활성화 시켜 배변을 용이하게 해주어 변비에도 좋습니다. 




    5. 당뇨병치료 (Treat diabetes)
    당뇨병 환자는 신체의 포도당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당뇨병 환자는 체내의 당을 관리하기 위해 자몽을 섭취해야 합니다. 한 연구에서 자몽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란 성분이 당뇨병의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6. 심혈관질환 (Cardiovascular disease)

    자몽 주스는 비타민 C와 칼륨이 풍부하기 때문에 신장, 간 또는 심장 질환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칼륨이 풍부하여 동맥과 혈관을 이완시키는 혈관 확장제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혈압, 뇌졸중 및 심장 마비의 가능성을 낮 춥니 다. 그것은 높은인지 기능과 관련된 칼륨이 풍부합니다.



    7. 불면증 (Insomnia)
    자몽주스는 건강한 수면을 향상시키고 불면증의 영향과 증상을 완화시킵니다. 자몽에는 트립토판 (tryptophan) 이있어 수면을 향상시킵니다.





    자몽부작용


    • 일부 약은 자몽과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 스타틴을 섭취하는 사람들은 자몽을 피해야합니다.
    • 자몽은 칼슘통로차단제 및 스타틴과 같은 특정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 자몽을 과도하게 사용하면 기존의 항생제와 같은 모든 장내 세균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자몽종류


    가 자몽의 종류를 조사하면서 정말 놀란것은 자몽의 종류가 많다는 사실입니다. 저는 지금까지 속이 붉은색인 핑크자몽과 레드자몽밖에 없는줄 알았는데 이 외에도 7가지나 있다는 사실입니다. 그런데 마트에 가보면 한두가지의 자몽밖에 못본거 같습니다. 그럼 나머지 7가지 자몽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로우 자몽, 화이트 자몽, 포멜로 자몽, 오로블랑코 자몽, 자파스위티 자몽, 메로골드 자몽, 마쉬자몽까지 총 9개의 자몽종류가 있네요. 정말 많죠? 전부 각양각색인데요. 주로 색깔로 구분하고 씨가 있는지 없는지와 맛으로 구분이 되더라구요. 







    지금까지 자몽효능 및 부작용과 자몽종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칼륨과 비타민C가 많아서 고혈압에도 좋고, 피로회복 및 피부미용에도 좋은 자몽은 자주 드시는게 건강에 아주 도움이 되는 과일이 분명합니다. 과일종류는 대부분 우리몸에 이로우니 자주드셔서 건강해 지세요.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되시면 아래의 댓글공감 좀 부탁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