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재료 Story/▷기타

탈모에좋은약초 소루쟁이 샴푸 만들기

목차

    반응형



    늘은 어제 말씀드린데로 탈모에좋은약초? 소루쟁이로 샴푸 만드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전에 말씀드린데로 소루쟁이는 지루성두피염 및 두피열 내리는데 탁월한 약초라 할수 있겠습니다. 아직 소루쟁이효능에 대한 포스팅을 못보신 분들을 위해 아래에 링크 걸어놓을테니 한번 보시고 참고하세요.




    ● 두피열내리는법! 탈모원인 해결

    ● 탈모예방음식 소루쟁이 활용법





    소루쟁이샴푸 만드는법


    1. 약성이 강한 소루쟁이 뿌리를 깨끗이 세척한뒤 햇볃에 일주일 정도 바짝 말려줍니다.







    2. 1L물에 소루쟁이 뿌리와 애기똥풀을 2:1 비율로 넣어 약불에 2시간정도 끓여줍니다.







    3. 2시간동안 푹 끓여준뒤 약초들을 건져내 줍니다.







    4. 코코넛이나,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천연 계면활성제를 넣어줍니다.







    5. 약초물과 천연 계면활성제를 3:1 비율로 넣고 5분정도 섞어주면 소루쟁이샴푸 완성





    탈모에좋은약초 소루쟁이로 샴푸 만들때 주의점은?


    루쟁이샴푸 만들때 백굴채라고도 불리우는 애기똥풀을 함께 넣어 약초물을 만드는 이유는 애기똥풀도 피부염이나 피부궤양등에 좋은 성분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냥 소루쟁이 뿌리로만 약초물을 만들어도 되지만, 효과가 배가되니 애기똥풀을 꼭 함께 넣어주시길 권해드립니다.





    모에좋은약초 소루쟁이샴푸를 만드실때 계면활성제를 쓰는 이유는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샴푸처럼 거품을 내어 실제 샴푸로 머리를 감는 느낌을 주고 또한, 세척력을 강화하기 위함입니다. 그러나 화학계면활성제나, 합성계면활성제를 첨가하게 되면 탈모나 지루성 두피염이 있는 분들은 오히려 더 안좋아질수 있습니다.







    러한 부작용을 없애기 위해 반드시 천연 계면활성제를 사용해야 하는데요. 주인공은 코코넛과, 사탕수수 계면활성제를 첨가하였지만, 반드시 똑같은걸 사용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자신이 원하는 천연성분의 계면활성제를 첨하면 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좋은성분이 많은  코코넛과 올리브 계면활성제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소루쟁이 정말 탈모에좋은약초네요.


    금까지 탈모에좋은약초 소루쟁이로 샴푸 만드는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사실 소루쟁이샴푸는 완제품으로 많이 팔고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직접 한번 만들어서 쓰고 싶어서 재료들을 주문했습니다. 인터넷에 검색하면 모든재료를 쉽게 구매하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드는 방법도 어렵지 않으니 만들어 써보시는걸 추천하고 싶네요. 아무튼 탈모에좋은약초 소루쟁이 샴푸 써보시고 탈모 스트레스에서 해방하셨음 좋겠습니다.













    [출처]

    ◎네이버TV캐스트

    ◎MBN 천기누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되시면 아래의 댓글공감 좀 부탁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