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재료 Story/▷씨앗류

살구씨효능 그리고 부작용

목차

    반응형


    제는 인천에 첫눈이 내렸어요. 아침에 출근할때 날씨를 보니까 비온다는 일기예보를 들었는데 비가아니라 눈이내리네요. 어렸을때는 첫눈오면 괜히 설레이고 그랬는데 어제는 첫눈보며 운전하기 힘들거란 생각에 별다른 감흥이 없었네요. 나이가 들어가면서 세상에 점점 때묻은듯한 생각이 들어 씁쓸하네요.





    찌되었든 오늘 알려드릴 좋은 정보는 살구씨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살구를 드시면 씨앗은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제철도 아닌데 살구에대해 얘기하나 생각드시는 분들도 계실테지만, 농업기술이 발전함에따라 저장기술도 발전하면서 한겨울에도 살구를 드실수 있습니다. 오늘 살구씨효능에 대해 잘 기억하셨다가 드실때 꼭 살구씨앗은 버리지 마시길 바라는 마음에 살구씨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살구씨효능


    1. 관절염 치료 (Curing Arthritis)

    살구 씨앗의 항염증제는 관절염 치료를위한 이상적인 가정 요법 치료제입니다. 정기적으로 복용하면 통증과 부종이 재발합니다. 관절염 통증에 대한 최대의 결과를 얻으려면 수많은 식사에 포함 시키십시오.




    2. 혈압 (Blood pressure)

    살구씨앗에 있는 풍부한 비타민 B17은 신체내 혈압수치를 정상적인 상태로 유지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비타민 B17은 고혈압 수치를 낮추는 동시에 고혈압과 관련된 많은 다른 질병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따라서 살구씨앗과 그로부터 얻은 살구씨오일이 많은 건강상의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3. 호흡기질환 (respiratory diseases)

    중국은 예로부터 감기, 기관지염, 천식 및 폐기종 등 여러가지 호흡기 질환의 치료를 위해 살구씨를 사용해왔다. 또한 살구씨앗은 기침 억제제뿐만 아니라 가래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는 거담제로도 사용된다.




    4. 피부미용 (Skincare)
    살구 씨 오일은 피부가 자연스럽게 수분을 공급 받도록하는 빠른 흡수특성 덕분에 모이스처 라이저처럼 효과적입니다. 샤워 할때마다 사용하시면 부드럽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5. 심장건강 (Heart Health)

    우리 몸속에는 나쁜 콜레스테롤(LDL)과 좋은 콜레스테롤(HDL)이 존재하는데 몸속에 LDL이 쌓이게 되면 심장 및 혈관에 문제가 발생됩니다. 살구씨오일에 함유되어있는 다량의 불포화지방산이 건강한 심장과 신체를위해 콜레스테롤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6. 세포손상방지 (Apricot seeds help in preventing cellular damage)

    살구 씨앗에는 해로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손상을 피하는데 도움이되는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활성산소로 인한 산화는 조기 노화뿐만 아니라 암과 같은 수많은 심각한 질병을 일으키는 원인이됩니다.







    7. 암 예방 (cancer)

    살구 씨앗은 아미그달린 (비타민 B-17이라고도 함)으로 알려진 성분이 풍부합니다. 암세포를 죽일 수있는 능력 때문에 인기를 얻은 필수 영양소입니다. 수많은 연구에 따르면, 살구 씨에서 비타민 B-17는 건강한 세포를 본래대로 유지하는동안 몸에서 시안화수소를 방출하여 암세포를 공격하고 파괴합니다. 결과적으로 암세포와 싸우는 신체의 능력은 살구씨앗의 사용으로 높아집니다.






    살구씨 부작용


    구 씨앗의 주요 부작용은 신체내에 시안화수소를 발생시킬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살구 씨앗을 과도하게 사용하면 시안화물 중독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시안화물 중독과 관련된 경미한 증상은, 메스꺼움, 구토, 두통, 현기증 등이며, 심각한 시안화 중독은 혈류 내부의 산소량을 최소화하고, 신경손상 및 저혈압을 유발하고 간을 손상시킬수도 있습니다. 또한, 어떤 경우에는 혼수뿐만 아니라 죽음을 초래할수 있으니, 과도하게 드시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살구씨효능 및 부작용 잘아시겠죠?


    금까지 살구씨효능 7가지와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저는 살구씨가 몸에 좋다는건 알았지만, 심각한 부작용이 생길수도 있다는 사실을 처음 알았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먹지만 않으면, 몸에 좋다는건 분명한 사실이니 가끔 적당히 드시는것이 좋을거 같네요.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되시면 아래의 댓글공감 좀 부탁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