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식 Story/▷오일

대마씨오일 먹고 장수하자!

목차

    반응형


    전에 한번 대마씨(햄프씨드)에 대해 포스팅한적이 있는데 오늘은 몸에 좋다고 알려진 대마씨오일에 대하여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그 때도 설명드렸지만,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대마초는 대마의 잎사기로 만든것이니 오해없으시길 바라며, 지금부터 대마씨오일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대마씨오일?


    리가 일상생활에 사용하는 오일들이 참 많은데요, 가장 대표적인 오일인 식용류를 비롯해서 코코넛오일, 포도씨오일, 해바라기씨오일 등등 정말 많은 오일들을 시중에서 쉽게 구매하여 사용할수 있습니다. 특히 씨앗으로 만든 오일들의 종류도 참 많습니다. 대마씨오일 역시 씨앗에서 추출하는 오일 입니다.





    의학에서도 역시 대마씨의 좋은 효능을 알고 오래전부터 사용해 왔는데요. 중요한 사실은 대마씨에도 마약성분 있기때문에 반드시 도정공정(껍질제거)을 거친 씨앗만 드셔야 합니다. 도정 공정을 제대로 거치진 않은 씨앗은 파셔서도, 드셔서도 안되니 반드시 확인 하셔야 합니다. 예전에 마약성분이 검출된 대마씨오일을 판매한 일당이 검거되었단 기사가 나온게 기억나네요. 








    세계적으로 장수하는 사람들에 대한 연구를 통해 밝혀진 사실인데요. 장수를 하시는 분들의 공통점은 많은 사람들이 대마씨오일을 먹는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그게 정말 효과가 있는지는 여러 연구를 통해 대중들에게 알려지고 있고, 장수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은 분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제 베트남 국경에서 가까운 중국 바마현 마을은 세계 10대 장수촌으로 지정될 만큼 장수하시는 분들이 많이 사시는데요. 직접 가보지는 못했지만 인터넷을 통해 검색을 해보니 환경오염이 안되고, 사진만 보아도 건강해질거 같은 기분이 들정도로 공기좋고 물맑은 마을로 보았습니다.





    2013년 9월 기준으로는 바마현 인구 27만명중에서 80세이상이 3,708명, 100세이상이 82명이나 될정도로 어마어마하게 장수하시는 분들이 많은 동네로 유명합니다. 쉽게 제 주변을 살펴보면 아무리 100세 시대라고 해도 건강하게 100세 이상이신 분들을 아직 본적이 없습니다. 여러분들께서도 한번 생각해보세요.








    무튼 바마현 어르신들의 장수비결이 바로 대마씨기름이라고 하는데요. 대마씨기름은 우리 몸에 좋다고 널리 알려진 불포화지방산이 93%를 차지할 정도로 우리몸에 좋은 기름입니다. 불포화지방산은 뇌질환, 심장질환, 고혈압, 뇌졸중, 심장마비, 비만, 성인병들 다 헤아릴수 없을정도로 좋은 효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 각종 암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최근에는 면역력이 약해지면 발병할 확률이 높은 아토피나 피부질환에도 효과가 좋은것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자신의 면역력이 좀 약하다 생각되는 분들은 면역력 증강에 좋은 유산균과 함께 대마씨기름을 드시면 더욱 효과가 배가 될것입니다.





    수 기름으로도 불리우는 대마씨기름 효능을 간략하게 설명드렸는데 정말 많은 질환에 좋은거 같죠? 제가 앞서 말씀드린 효능외에도 많은 효능들과 아직 밝혀지지 않은 효능들도 많을거란 생각이 드는데요. 무병장수를 꿈꾸시는 분들께서는 오늘부터 꾸준히 대마씨기름을 드시면 될거 같단 생각이 듭니다.







    대마씨기름 어떻게 먹지?


    시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기존에 기름을 쓰시던 기름을 대마씨기름으로 바꾸시기만 하면 되는데요. 계란 후라이라던지, 샐려드에 올리브 오일대신 대마씨 기름을 넣으셔서 드시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지금까지 간략히 대마씨기름에 대해 알려드렸는데 대마씨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제가 이전에 포스팅 참조하세요. 오늘부터 대마씨기름 많이 드시고 모두 무병장수 하세요!

















    [출처]

    ◎네이버TV캐스트

    ◎MBN 황금알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되시면 아래의 댓글공감 좀 부탁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