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Story/▷기타

요실금 예방 두번째 오뚝이 운동법

목차

    반응형


    늘 포스팅 주제는 어제에 이어 요실금을 예방할수 있는 오뚝이 운동법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혹시나 첫번째 골반조이기 운동법을 보시고 따라 하신분들은 어렵지 않게 하실수 있을건데요. 처음엔 운동이 어렵다는 분들을 위해 좀더 쉽게 운동할수 있는 변형된 운동법까지 설명드리겠습니다.










    오뚝이 운동법!


    서 말씀드린 오뚝이 운동법을 설명드리기에 앞서 이 운동법을 하시게 되면 요실금 예방 효과뿐만 아니라 다른 부가적인 효능들도 있습니다. 추가 효능들은 차후에 말씀드리도록 하고, 어찌되었든 배뇨장애가 있으신분들은 정말 꼭 예방운동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럼 잘보고 따라하세요.





    1. 두 다리를 뻗고 양손은 허리나 무릎에 올립니다.








    2. 허리는 반듯하게 펴고 한쪽씩 엉덩이를 들었다 내렸다를 반복합니다.








    3. 한쪽씩 엉덩이를 들때 2초정도 자세를 유지해 줍니다.








    방법들을 보시고 따라하시는 분들중에 오뚝이 동작이 잘 안되시는 분들도 분명 계실겁니다. 그런분들은 처음부터 포기하지 마시고 우선 약간 변형된 자세로 시작하시면 도움이 되실껍니다. 양손을 엉덩이 뒤에 놓으면서 한쪽 엉덩이를 들어주는 동작을 반복하시면 훨씬 수월하게 운동하실수 있습니다.




    오뚝이운동 추가 효과


    실금 예방 두번째 오뚝이 운동의 추가 효과는 첫번째로 허벅지 근육을 단련시킬수 있습니다. 허벅지 근육은 우리몸에 아주 중요한데요. 허벅지에 근육은 심장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고 또한, 심혈관계에 상당한 영향을 끼치기도 하는 중요한 근육중에 하나라 할 수 있습니다. 틈틈히 단련시켜주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실금 예방 두번째 오뚝이 운동의 추가효과는 허리 옆구리 살때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무래도 좌우로 왔다갔다 무게중심이 이동하기 때문에 옆구리살에 자극이 되어 살이 빠지는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또한 아랫배와 엉덩이에도 큰 효과가 있는데요. 오뚝이 운동만 꾸준히 하셔도 원하시는 애플힙을 얻으실수 있을겁니다.




    끝으로...


    금까지 오뚝이처럼 왔다 갔다하는 요실금 예방 운동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첫번째 동작과 마찬가지로 상당히 단순하지만, 요실금 예방 외에도 다른 효과들도 많습니다. 꼭 요실금 때문만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운동할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좋아하시는 TV 보실때 하기에 딱 좋은 운동법들이니 아래 운동영상 보시면서 운동하여 건강해지세요.













    [출처]

    ◎네이버TV캐스트

    ◎MBN 엄지의제왕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되시면 아래의 댓글공감 좀 부탁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