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Story/▷기타

요실금 예방 첫번째 골반조이기 운동법

목차

    반응형


    늘 알려드릴 정보는 요실금을 예방할수 있는 골반조이기 운동법에 설명드릴까 합니다. 일상 생활중에 나도 모르게 실례를 하게되면 상당히 당황스러운데요. 그런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예방차원에서 규칙적으로 운동을 해주시면 곤혹스러운 일들을 피할수 있으니 잘보시고 운동하세요.









    골반조이기 운동법


    1. 자리에 앉아 한쪽 다리를 구부리고 다리를 포개 무릎을 일직선으로 만듭니다.








    2. 양손으로 발끝을 잡고 절하듯 천천히 상체를 앞으로 숙입니다.








    3. 호흡을 천천히 하며 상체를 올립니다.








    4. 반대 방향으로 다리를 엇갈린 다음 처음과 같은 방법으로 합니다.








    실금을 예방할수 있는 골반조이기 운동법은 엇갈린 양쪽 무릎이 일직선을 이루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모든 운동들이 그러하듯 자세가 중요한데요. 잘못된 자세로 운동하시게 되면 효과도 반감될뿐더러, 오히려 역효과가 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니 자세히 보시고 올바른 자세로 운동 하시길 바랍니다.




    위 자세가 안될때는?


    시나 위에 알려드린 골반조이기 운동하실때 다리가 불편하거나 통증이 심할경우 무릎 포개기가 안되시는 분들도 계실껍니다. 그런분들께서는 너무 실망 하시지 마시고, 아래에 그런 분들을 위해 약간 변형된 자세로 골반조이기 운동을 할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 한쪽 다리는 쭉펴고 반대쪽 다리만 접습니다.








    2. 쭉 편 다리와, 접은 다리 발끝을 잡습니다.








    3. 앞 동작과 마찬가지로 천천히 상체를 앞으로 숙입니다.








    형된 골반조이기 운동법 역시 무릎은 항상 일직선이 되도록 유지시켜 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처음 하실때는 다리가 당기실수도 있는데 자주 반복하여 운동하시다 보면 점점 통증이 사라지면서 스트레칭 효과도 보실수 있습니다.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 운동법은 확실하니, 열심히 하시기 바랍니다.




    운동해보니




    금은 크게 상관없지만 저역시 나중에 당황스런 상황을 만들지 않기위해 위 운동법을 따라해봤는데요. 처음에는 정말 힘들었습니다. 살이쪄서 그런거 같지만, 어찌되었든 막상 운동을 했을 당시에는 힘들었지만, 하고나니 정말 척추가 시원했습니다. 그리고 여성분들은 출산후에 요통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 이 골반조이기 운동법이 충분히 도움이 될거 생각되오니, 열심히 하셔서 효과를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네이버TV캐스트

    ◎MBN 엄지의제왕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되시면 아래의 댓글공감 좀 부탁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