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Story/▷뱃살

쳐진뱃살 다이어트 꿀팁

목차

    반응형



    쳐진뱃살 다이어트 꿀팁



    부에 지방이 쌓여 뱃살이 나오면서 관리를 안해주면 점점 뱃살이 쳐지게 되는데요. 오늘 알려드릴 운동법은 하루 5분운동으로 쳐진뱃살을 탄력있고, 아름다움 복근으로 만들어주는 운동법 입니다. 그리 긴시간을 운동하지 않아도 효과적인 운동으로 인해 관리가 될수 있는 운동인데요. 하루 5분투자하여 뱃살을 없앨수 있다면 충분히 투자할만 하겠죠?










    쳐진뱃살 어떤운동으로?



    동안 복근운동의 대명사하면 윗몸일으키기 였는데요. 대부분 뱃살뺄려고 윗몸일으키기를 많이들 하셨을 거에요. 운동을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하다보면 허리나, 엉치뼈가 아프신 경험들은 다들 해보셨을 거에요. 저역시도 통증으로 인해 하다가 중단한 경험이 참 많아서 새로운 운동법을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제로 윗몸일으키기는 척추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운동을 권장하지 않는 추세라고 합니다. 그러다보니 척추에 무리없고 효과적으로 쳐진뱃살을 뺄수있는 운동법들이 속속들이 개발되어 왔는데요. 오늘은 그런 운동법 중 한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몸일으키기의 대안으로 나온 새로운 운동법은 바로 플랭크 운동법입니다. 혹시 들어보셨나요? 저는 처음 들어봐서 조사해보니 플랭크 운동법은 올바른 자세로 운동을 하게되면 척추에 무리도 없고, 복근에 힘을주어 코어를 자극하여 쳐진뱃살을 제거하거나 방지하는 운동법이라 할수 있습니다. 저도 해보니 1분만 해도 배에 힘이 많이들어가는 걸 느낄수 있었습니다.


    플랭크운동법 알아보기




    1. 팔꿈치를 어깨너비만큼 벌려줍니다. 이때 양손은 깍지를 껴고 바닥에 붙히시고 팔과 팔뚝의 각도는 90도 정도를 유지합니다.










    2. 다리를 쭉뻗으신 다음 머리부터 발끝까지 몸을 일직선으로 만들어 줍니다.










    3. 처음 운동하시는분은 힘드실수도 있는데요 힘든경우에는 다리를 골반 넓이로 벌려서 운동하셔도 됩니다.










    4. 어느정도 익숙해 지셨다면 운동 효과를 높이기 위해 다리를 모으고 버티시면 됩니다.










    세만 봤을때는 그다지 힘들지 않으실거 같죠? 하지만 복근이 약하신 분들은 1분 버티기도 힘이듭니다. 나중에는 몸이 점점 떨리는 새로운 경험을 하실수도 있어요. 이 자세를 1분동안 유지해 주시고, 1세트에 1분씩 5세트를 운동하시면 됩니다. 5세트까지니까 하루에 5분정도 운동하신다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서 누차 말씀드렸지만 처음 하시면 무척 힘든 운동입니다. 대신 힘든만큼 쳐진뱃살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지만, 처음부터 너무 무리하시면 몸에 문제가 발생할수도 있으니, 처음에는 45도 플랭크 운동법을 권하고 싶네요. 플랭크운동법에서 약간 변형된 자세인데요. 좀더 쉽게 운동하실 수 있어요.








    1. 식탁이나 테이블에 신체를 45도를 유지하실 수 있도록 양손을 짚어줍니다.










    2. 발끝을 세울수로 운동효과가 높아지니 최대한 세워주세요.










    3. 어깨가 굽지 않도록 등을 강하게 수축하여 줍니다.








    쳐진뱃살 다이어트 어렵지 않죠?

    금까지 뱃살을 없앨수 있는 플랭크운동법을 소개해 드렸는데 어떠세요? 이 운동법은 쳐진뱃살에도 효과적이지만, 힙업이나 팔뚝살도 다이어트가 가능합니다. 내년 여름휴가때는 해변에가서 비키니를 입고 싶으신 분들은 오늘부터라도 하루 5분정도씩 해보시는게 어떻까요? 추가로 파인애플식초 다이어트를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이에요. 추가 정보는 링크 걸어드릴께요. 꼭 다이어트 성공하세요!




    [●건강식 Story/▷식초] - 천기누설 파인애플식초만들기, 주의점, 보관법

    [●다이어트 Story/▷팔] - 팔뚝살 마사지로 팔살 없애기









    출처

    ◎네이버TV캐스트

    ◎채널A닥터지바고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되시면 아래의 댓글공감 좀 부탁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