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재료 Story/▷채소류

레드비트즙효능 6가지와 부작용

목차

    반응형



    레드비트는 우리몸에 아주 유용한 채소입니다. 그래서인지 가끔 TV를 보면 건강프로그램에서 심심치 않게 보이는 채소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레드비트에도 부작용이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그래서 오늘은 레드비트의 효능 6가지와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레드비트즙효능 6가지


    1. 산화방지제가 풍부하다.

    • 대체적으로 자주빛과 빨간색 계동의 채소나 과일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베타인>이라는 성분은 천연 산화방지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성분은 암 종양이 생기는것을 막아줌으로써 강력한 항암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러암중에서 특히나, 결장암 및 위암에 효과가 있는것이 여러 연구들을 통해 밝혀졌습니다.  



    2. 간을 해독해 줍니다.

    • 세계 여러나라의 연구자들은 레드비트에서 발견된 화합물들이 간장을 해독시키고, 소화 시스템의 질병들을 치료할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신장 및 간 질환을 치료할수 있는 효과가 있으며, 특히나 과음으로 인한 간손상 및 당뇨병으로 인한 간 지방의 축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3. 고혈압에 특효약!
    • 레드비트즙을 마신 고혈압 환자는 섭취 후 약 3~4시간이 지나면서 혈압이 낮아진다고 합니다. 쥬스를 마신 후 최대 24시간까지 혈압 강하가 된다고 하니 혈압이 높은분들은 반드시 챙겨 드셔야 할 채소라 생각됩니다. 꾸준히 드시면 혈압약을 드시지 않아도 되는 상황이 올거라고 살짝 기대해 봅니다.



    4. 항산화성분인 글루타티온 수치를 높여준다.
    • 인체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글루타티온이란 물질은 유해독소 및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제 입니다. 활성산소는 여러 질병들이 발병되게 하는데, 그중에서도 암, 동맥경화증, 당뇨병, 뇌졸증 등 우리 생명에 큰영향을 끼치는 나쁜 물질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5. 임산부에 좋은 엽산이 풍부하다.
    • 임산부에게 반드시 필요한 엽산이라는 성분이 풍부합니다. 비타민B의 일종인 엽산은 유아의 척추 및 두뇌발달에 꼭 필요한 영양소이고, 또한 기형아의 출생활률을 줄여주기도 합니다. 보통 학습장애나, 정신지체가로 태어날수 있으며, 가장 무서운 사실은 무뇌아로 태어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임산부들은 엽산을 꼭 섭취하시는게 좋습니다.


    6.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
    • 톨레스테롤 수치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나쁜콜레스테롤인 LDL수치와, 반대로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인 HDL 이렇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레드비트즙은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수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몸속에 나쁜콜레스테롤인 LDL이 많으면 심혈관질환 및 동맥경화, 뇌졸증등 혈관에 관련된 질병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레드비트즙 부작용


    이렇게 몸에 좋은 레드비트즙에도 부작용이 존재합니다. 소변이나 대변의 변색을 일으킬수 있고, 발진이나 두드러기, 오한등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심지어 오한과 발열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또한 레드비트에는 옥살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성분은 신장결석이 있는분들에게는 좋지 않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기때문에 저혈압이신 분들은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지금까지 레드비트즙효능 6가지와 부작에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적당히만 섭취하신다면 큰부작용 없이 건강한 신체를 유지할 수 있는 레드비트를 오늘부터 한번 드셔보는건 어떨까요?




    [추천정보]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되시면 아래의 댓글공감 좀 부탁요^^



    반응형

    '●식재료 Story > ▷채소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콜라비효능 그리고 부작용  (0) 2016.10.20
    우리몸에 이로운 양파효능 BEST 5  (0) 2016.0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