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Story/▷기타

눈질병! 황색판종 원인과 증상 알아보기!

목차

    반응형


    눈질병중에 하나인 황색판종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황색판종은 눈꺼풀 안쪽에 생기는 질병중에 하나입니다. 생명에 막대한 영향을 주는 질병은 아니지만, 외부에 노출되는 부위인 눈꺼풀에 생기다 보니 미관상 보기 좋지 않은 질병중에 하나라 할수 있습니다. 또한, 황색판종이 생겼다는것은 다른곳에 문제가 생겼다는 또다른 신호일수도 있습니다. 이제부터 그 이유를 설명 드리겠습니다.




    황색판종 원인 (Xanthelasma Causes) 

    황색판종은 인종,성별에 관계없이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그러나 통계적으로 40대 이상의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욱 잘생기는 병인데요. 대체적으로 원인은 고 콜레스테롤이나, 고 중성 지방과 같이 혈액에 지방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경우 발생활률이 높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어린이 또는 청소년들과 같이 나이가 어린사람들은 거의 발생하지 않는 질병입니다.




    황색판종 증상 (Xanthelasma symptoms)

    증상은 매우 간단합니다. 아래사진과 같이 한쪽 또는 양쪽 눈꺼플 사이에 물집은 아니지만 물집과 비슷해보이는 노란색 형태의 지방덩어리? 가 20~30mm 사이즈로 생깁니다. 황색판종은 시간이 지날수록 약간 커질수는 있으나, 자연적으로 작아져서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발생기 즉시 병원으로 가셔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황색판종 치료방법 (How to treat Xanthelasma)

    황색판종의 치료방법으로는 절제수술, 레이저, 냉동요법, 트라이클로로아세트산 필링 등이 있습니다. 피부과에 가셔서 치료를 받으시면 되는데, 제거 방법은 의사선생님께서 상황에 맞는 치료법으로 치료받으시면 됩니다. 단, 약간의 흉터는 남을수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지금까지 황색판종 원인과 증상, 그리고 치료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앞서 말씀드린거 처럼 사실 황색판종 자체가 위험한게 아니라, 고 콜레스테롤혈증이나, 고 중성지방혈증 같은 질병으로 인해 발생되었다는 사실입니다. 잘 알다시피 위 질환들은 동맥경화나, 당뇨병, 심하면 뇌출혈등을 유발하기 때문에 아주 무서운 병입니다. 식이요법과 적절한 운동을 반드시 하시길 권하고 싶습니다.


    [추천정보]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되시면 아래의 댓글공감 좀 부탁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