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Story/▷기타

애드워드증후군 증상과 원인

목차

    반응형

    애드워드증후군의 정의

    혹시 애드워드증후군 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대략 5천명의 출생중 1명꼴로 발생하는 희귀병인데요. 비정상적인 염색체로 인해 발생하는 병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아이가 태어날때 23쌍으로 배열된 46개의 염색체를 가지고 태어나는데, 이 애드워드증후군은 18번염색체가 2개가 아니라 3개를 가지고 태어나는 병입니다.



    안타깝게도 애드워드증후군으로 태어난 대부분의 아이는 생존률이 낮아 몇주 또는 몇달정도 밖에 살지 못하는 아주 무서운 병이라 할수 있습니다. 아주 희박한 확률로 좀더 살아가는 아이가 간혹 있지만, 그래도 첫돌을 넘지기 못하고 죽는다고 합니다.




    애드워드증후군 원인 및 증상

    발병원인은 아직 명확하게 발혀진바 없지만, 부부의 난자와 정자의 유전적 이상으로 발생하는데요. 약 80%는 여아가 태어난다고 합니다. 그리고, 대략 나이가 30세 이상인 부부일수록 발병확률이 높아진다고 하니 좀 일찍 출산을 고려해보는것도 한 방법입니다. 저출산 시대에 어짜피 아이를 가지실거면 30세 이전에 아이를 가지시는게 좋겠죠?



    증상은 많이 있는데요. 대체적으로 아기가 저체중으로 태어나며, 작고 비정상적인 머리를 가지며, 작은턱과 작은입, 그리고 손의 기형이 많습니다. 마지막으로 무서운것은 거의 모든장기에 기형이 생긴다고 합니다.




    애드워드증후군 검사 및 치료

    검사방법은 태아일때 양수검사, 제대혈검사, 융모막 융모 생검으로 진단할수 있습니다. 만약 산전에 일찍 발견되면 어쩔수 없지만 인공유산을 고려해보는것도 한 방법입니다. 그리고 치료방법은 현재의학 기술로는 없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증후군을 가지고 태어난 아이는 고통받으며 얼마 살지못하고 죽습니다. 저도 딸아이를 가지고 있는 아빠로서 건강하게 태어나준걸 정말 고맙게 생각하게되는 병인거 같네요.



    [추가정보]

    ● 자몽효능 및 부작용, 자몽종류 알아보기

    ● 팽이버섯효능 및 부작용, 영양소 알아보기

    ● 코코넛오일효능,코코넛효능,영양소 알아보기

    ● 아마란스효능 및 부작용,영양소

    ●혈당관리 모링가씨앗으로 다이어트까지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되시면 아래의 댓글공감 좀 부탁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