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식 Story/▷주스

류마티스관절염 치료에 좋은 엉겅퀴주스 만들기

목차

    반응형



    늘 알려드릴 정보는 류마티스관절염에 좋은 엉겅퀴주스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류마티스 관절염에 대해 간략히 설명해 드리자면, 손가락, 손목이나, 발목 등 주로 관절등에 염증이 생기는 질병인데요. 관절이 부으면서 통증을 동반하는 질병입니다. 심할경우에는 움직이기가 힘들정도로 무서운 질병입니다.




    엉겅퀴주스?


    로 산과 들에서 자라는 엉겅퀴는 동의보감이나, 본초도감에 기록되어 있을정도로 오래전부터 사용되어 왔는데 엉겅퀴효능중 가장 좋은 효능은 통증이나 염증에 좋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또한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산과 들에서 흔히 구할수 있는 식물이기 때문에 민간요법으로 많이 사용되어왔던 식물입니다.







    마티스관절염에 좋은 엉겅퀴주스를 만드는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준비된 엉겅퀴 잎을 깨끗이 씻은다음 5장 정도와 요구르트 200ml를 믹서기에 함께 넣어 갈아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만드는법이 상당히 간단하기 때문에 매일 아침 건강을 생각해서 만들어 드시기만 하면 류마티스관절염 예방에 효과적 입니다.




    엉겅퀴효능, 요구르트효능?


    겅퀴와 요구르트를 함께 넣어 주스로 만드는 이유는 두가지 재료 모두 항염증 효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한가지만 주스형태로 만들어서 드셔도 되지만, 항염증 효능이 있는 두가지로 주스로 만들면 맛과 영양을 더욱 좋게하는 시너지 효과를 낼수 있기때문에 두가지 재료로 만든 주스를 드시길 권합니다.







    더 상세히 설명을 드리자면 엉겅퀴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실리마린 성분이나, 아피게닌이라는 성분이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효과가 뛰어나서 염증을 완화하는데 효과가 있고, 또한 요구르트에 있는 유산균 역시 항염증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서 말씀드린데로 항염증 효과가 있는 두 식재료를 함께 넣어 주스형태로 드시면, 염증 완화의 시너지 효과뿐만 아니라, 엉겅퀴의 쓴맛을 요구르트의 신맛과 단맛이 잡아줘서 좀더 편하게 드실수 있기때문에 반드시 두가지로 주스를 만들어 드시기 바랍니다.




    류마티스관절염 예방 쉽죠?


    마티스관절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께 좋은 정보였음 좋겠네요. 엉겅퀴주스는 류마티스관절염 예방효과 뿐만아니라 항염증효능이 있기때문에 다른 염증으로 인한 질병에 좋을거라 생각됩니다. 우리몸에 염증이 생기면 상당히 무서운 병들로 진화하는데 대표적인 질병들이 당뇨병이나, 암과 같은 사망률이 높은 질병으로 발전할수 있기때문에 반드시 예방 및 치료를 하셔야 건강한 삶을 누리실수 있습니다. 오늘부터 매일 아침 엉겅퀴주스 한잔으로 건강을 챙기세요.













    [출처]

    ◎네이버TV캐스트

    ◎MBN 천기누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되시면 아래의 댓글공감 좀 부탁요^^





    반응형

    '●건강식 Story > ▷주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두손애약초 노니주스 효능과 복용법  (0) 2020.0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