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식 Story/▷오일

옥수수유 효능과 부작용, 보관법 알아보자

목차

    반응형



    늘 알려드릴 정보는 집에서 흔히 쓰는 식용유 중에서 옥수수유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보관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옥수수유는 일반 마트에서 쉽게 구매할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많은 가정집 및 식당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옥수수유에 대한 효능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거 같아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옥수수유 효능


    1. 콜레스테롤 저하 (Cholesterol Lowering Effect)

    옥수수유효능 첫번째는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능력 때문에 최근 몇년 동안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또한 올리브유와 비교하여 건강상의 이점에있어 어떤 오일 기능이 더 좋은지 많은 연구를 진행중입니다. 옥수수 유는 엄청난 양의 피토스테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피토스테롤은 식물 원료에서 유래된 스테롤 성분이므로 콜레스테롤과 매우 흡사합니다. 수많은 식물성 스테롤은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감소시키는 효과적인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2. 고혈압 (High Blood Pressure)

    옥수수유효능 두번째는 고혈압에 좋습니다. 고 불포화 지방산을 섭취하면 고혈압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의 고혈압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옥수수유는 특히 혈압 수준을 약 10 % 감소시킬 수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그러나 늘 그렇듯이 건강 상태에 관계없이 지방의 사용을 한도내에서 유지해야합니다.









    3. 피부 (Skin)

    마사지 오일처럼 피부에 옥수수유를 바를수 있습니다. 올리브, 코코넛 또는 달콤한 아몬드처럼 잘 알려진 마사지 오일만큼 좋지는 않지만 훌륭한 연화제입니다. 정제되지 않은 옥수수유는 리놀레산과 비타민 E의 존재로 피부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옥수수유는 정말 부드러운 기름이며 립밤, 고약, 크림 및 가정 용품의베이스 오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옥수수 기름은 약 59 %의 리놀레산이며 이로 인해 피부 속으로 빠르게 침투합니다.




    4. 모발건강 (Hair Health)

    옥수수유는 비타민 E와 지방산과 같은 뛰어난 영양 성분을 제공합니다. 결과적으로, 이 오일을 국소적으로 사용하면 모낭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수분을 공급하며 노화 과정을 늦추는데 도움이됩니다. 활성산소를 제거함으로써 세포 손상을 피하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그러므로 유해한 활성산소의 활동으로 인해 탈모뿐만 아니라 머리카락 건조를 피하고 퇴치하는데 매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심장혈관질환 및 뇌졸중 억제 (Inhibit Cardiovascular Diseases And Stroke)

    옥수수유효능 마지막은 혈관질환 및 뇌졸증에 좋습니다.콜레스테롤 수치에 효과적인 항 죽상 경화 작용을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따라서 심장 관련 문제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옥수수 오일은 이상적으로 지방산 혼합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심장 건강 증진뿐만 아니라 발달에 특히 좋습니다. 따라서 결합 부위의 유해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대체하기 위해 오메가 -3 지방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옥수수 기름은 동맥이 막히거나 혈압을 낮추어 뇌졸중 및 심장 발작의 위험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옥수수가 건강을 위해서뿐만 아니라 체중을 줄이는 데있어서 가장 유리한 것 중 하나이기도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며 또한 심장질환과 뇌졸중 위험을 피하기 위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옥수수유 부작용


    수수유는 일반적으로 냉간 압착방법을 사용하여 생산경우 독성이 없습니다. 오일을 추출하기 위해 용매를 사용하면 장기적으로 건강에 심각한 악영향을 미칠수 있습니다. 그러나 옥수수유에는 극소량의 리놀레산 (오메가 -6)이 함유되어 있으며 매우 적은 알파 리놀렌산 (오메가 -3)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구 결과에 따르면 오메가 -6으로 가득차 있지만 오메가 -3가 결핍된 식이요법은 신체 내에서 전신 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오메가 -6와 오메가 -3의 비율은 관절염이나 여드름과 같은 염증성 질환의 핵심 요소입니다. 따라서 다이어트에도 충분한 오메가 -3를 섭취해야합니다.




    옥수수유 보관법


    수수유는 매우 쉽게 구할수 있습니다. 다만 보관시에는 냉장고에 보관 할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옥수수유는 다른 기름들보다 산패가 느려서 유통기한이 길지만, 직사광선을 피하시고 되도록이면 빨리 드시는걸 권하고 싶습니다. 








    금까지 옥수수유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보관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옥수수유보다 좋은 기름들은 얼마든지 많지만, 옥수수유는 산패가 느리다는 장점이 있어 오랫동안 보관하여 드실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데로 옥수수유 효능을 잘 살펴보시고 건강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되시면 아래의 댓글공감 좀 부탁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