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Story/▷순환기계

혈관비만! 혈관질환증상 세가지

목차

    반응형


    늘 여러분들께 알려드릴 정보는 두꺼워지는 혈관으로 인한 혈관질환증상 세가지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점점 서구화된 식습관과, 고열량, 고지방 식단으로 인해 몸속에 콜레스테롤이 누적되어 혈관이 점점 살찌게 되는데요. 혈관이 두꺼워지면 여러가지 합병증이 발병하지만, 오늘은 대표적인 세가지 증상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혈관질환증상 3가지





    서 말씀드렸듯이 혈관이 콜레스테롤로 인해 두꺼워질때 여러가지 문제점 중 가장 큰 문제는 바로 혈액순환 장애 입니다. 우리 몸 곳곳에 퍼저있는 혈관을 통해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하는데 혈관이 두꺼워지면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겨 심장에서 가장 먼 부위부터 증상이 나타납니다.





    관질환의 첫번째 증상은 바로 냉감과 저림 입니다. 위에 언급하였듯이 심장에서부터 먼 손끝이나 발끝부터 점점 차가워지고, 피가 잘 통하지 않아 저리는 현상이 발생됩니다. 만약 좀더 심해지면 혈관이 아예 막혀버려 피가 순환이 안되면 괴사가 진행될수도 있으니, 아주 무서운 질환입니다.







    관질환의 두번째 증상은 눈의 흰자위 색깔로 알수 있습니다. 눈의 흰자위에는 아주 많은 모세혈관이 있는데요. 모세혈관이 터져서 빨갛게 된다면 아주 위험한 상태라 할수 있습니다. 한두번 정도는 그럴수 있지만 자주 모세혈관이 터질경우 고혈압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고혈압환자는 압력을 견지지 못하고 터진거라 볼수 있습니다.








    기하게도 안구혈관의 압력과 뇌혈관의 압력은 똑같다고 하는데요. 만약 안구 흰자위의 모세혈관이 터지지 않았다면 뇌혈관이 터져 정말 큰 문제가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될경우 뇌출혈이나, 뇌졸중 등의 큰 질병이 발생할수도 있으니 모세혈관이 쉽게 터지시는 분은 급히 병원에가서 검사를 받아보시는게 좋습니다.







    지막 혈관질환의 세번째 증상은 바로 다크서클 입니다. 저도 이 사실을 알고 굉장히 놀랬는데요.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크서클은 많이 피곤하면 생기는걸로 알고 계실겁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눈 밑 모세혈관 순환 장애로 다크서클이 생긴다고 하네요. 눈밑 피하정맥이 순환이 안되고 정체되어 검게 보이는 것입니다.






    혈관비만 약으로 해결?








    으로 치료가 가능한지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거 같은데요. 더이상 혈관이 살찌지 않도록 콜레스테롤의 생성을 억제하는 약은 존재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중요한것은 이미 살찐혈관벽을 얇게 해주는 약은 미개발 상태라고 하네요. 그래서 이미 살찐것은 어쩔수 없으니, 더이상 혈관이 두꺼워 지지 않도록 관리하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무서운 혈관질환


    금까지 혈관비만으로 인한 혈관질환증상 세가지를 알아봤는데요. 혈관에 문제가 발생하면 정말 무서운 질병들이 발병하는것을 알수있습니다. 특히 고혈압이나, 뇌질환이 발병하면 사망할수도 있고, 자칫잘못하면, 몸에 마비가 발생하여 평생을 누워 지내셔야 할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앞으로는 식습관을 개선하고 규칙적인 운동으로 혈관관리를 반드시 해야합니다. 아래는 혈관관리에 좋은 정보 링크걸어 놀께요.













    [출처]

    ◎네이버TV캐스트

    ◎채널A 나는몸신이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되시면 아래의 댓글공감 좀 부탁요^^




    반응형

    '●건강 Story > ▷순환기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혈전증상 및 원인, 예방법  (0) 2016.10.12
    심장질환 종류와 좋은과일  (0) 2016.10.11
    고지혈증진단 방법과 원인  (0) 2016.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