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Story/▷기타

하루5분 허리에 좋은 스트레칭

목차

    반응형


    늘 이야기 주제는 장시간 앉아서 근무하시거나 생활하시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을 할까 합니다. 장시간 앉아있게되면 배가 나오기도 하지만, 특히 척추에 무리가 많이 가게됩니다. 그러다보면 점점 통증을 유발하게되고 심해지면 허리 디스크가 생기는 상황까지 가게됩니다. 그래서 하루 5분정도 허리에 좋은 스트레칭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허리 디스크 좋은 운동?


    저 허리 통증을 풀어주는 방법들은 인터넷에 정말 많은 정보들이 있는데요. 직접적으로 허리부근을 스트레칭 하는 방법부터 허리에 좋은 스트레칭이 정말 많습니다. 제가 오늘 알려드릴 스트레칭은 허리통증이 생겼을시 허벅지 앞, 뒤쪽을 풀어주어 허리통증을 완화 및 허리 디스크에 좋은 운동법 입니다.





    1. 허리를 쭉 펴시고 위 사진과 같이 한 발을 접어 발등을 두손으로 잡습니다. 







    2. 발 뒤꿈치가 엉덩이에 닿도록 허벅지를 충분히 스트레칭 해줍니다.







    3. 어느정도 익숙해지면 무릎을 더 들어올려 스트레칭 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4. 허벅지 스트레칭이 끝난 다리를 한발 내딛어 발 뒤꿈치로 바닥을 고정한뒤 양손으로 무릎을 눌러 스트레칭 해줍니다.







    5. 반대쪽 다리역시 위 동작과 동일한 방법으로 스트레칭 해줍니다.






    주의사항


    가 앞서 알려드린 허리에 좋은 스트레칭을 하실때 주의하실점이 있습니다. 바로 무릎이 바깥쪽으로 열리지 않도록 주의를 하셔야 하는데요. 무릎과 무릎사이를 최대한 붙여서 스트레칭 하시는게 더욱 효과적입니다. 이점을 반드시 유념하시고 하루 5분정도 양쪽 다리를 스트레칭 해주시면 허리통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끝으로...


    말 쉽고 간단하죠? 저는 회사업무가 컴퓨터를 오래하다보니 장시간 앉아 근무를 많이 합니다. 그러다보니 점점 허리가 내려가면서 통증이 생겨 허리에 좋은 스트레칭을 찾아보다 알게되었습니다. 앞서 하루5분이라 말씀드렸지만, 1시간정도 앉아계셨으면 한번씩 스트레칭 해주시면, 허리통증도 예방하고 올곧은 척추를 유지하실수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TV캐스트

    ◎MBC 1분튼튼건강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되시면 아래의 댓글공감 좀 부탁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