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Story/▷뱃살

나잇살빼기 기초대사량 늘리기부터

목차

    반응형


    마다 나이가 한살씩 늘어갈때마다 같이 늘어가는게 있는데요. 바로 나잇살입니다. 물론 주름도 함께늘어가지만, 그래도 하루하루 다르게 느껴지는 나잇살은 어쩔수가 없습니다. 그중에서도 나잇살이라고 생각하면 쉽게 떠오르는것이 바로 뱃살인데요. 오늘은 좀더 쉽고 빠르게 뱃살을 빼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나잇살원인?


    선 적을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처럼 먼저 나잇살의 원인부터 알아보면 나이가 들어갈수록 소화기능도 점점 떨어지게 되고 기초대사량도 점점 줄어들게 됩니다. 기초대사량은 우리가 살아가면서 호흡이나, 체온유지, 심장박동 등의 기초적인 생명활동에 필요한 에너지량으로 보시면 됩니다.




     

    러나 앞서 말씀드린데로 우리가 늙어가면서 점점 기초대사량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그러다보니 소비되는 에너지량이 점점 줄어들게 됩니다. 예를들어 20대때는 100을 먹어 80의 에너지를 소비하였다면 40대때는 100을 먹어 50의 에너지를 소비하게 됩니다. 남는 에너지를 소비하지 못하게 되니까 살이찌게 되는겁니다.




    나잇살 잡는 호흡법


    리가 활동하면서 쓰여지는 활동에너지가 100% 중에 10%로 정도 미만이라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물론 사람마다 약간씩의 차이는 있겠지만, 그만큼 많이 쓰여지지 않고 있습니다. 매일 규칙적인 운동을 하게되면 약간 더 활동에너지를 소비하겠지만, 그래도 거기서 거기입니다.





    지만 호흡이나, 소화등으로 인한 기초대사가 에너지 소비의 60~70%를 차지한다고 하니 놀랍기만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나이가 먹어가면서 점점 줄어드는 기초대사량을 늘릴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기초대사량을 늘릴수 있는 호흡법은 두가지가 있는데 바로 복식호흡법과 흉식호흡법 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세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나잇살빼기 Step1 복식호흡법

    1. 코로 숨을 들이마셔 복부를 위로 올린 후 1~2초 간 숨을 멈춥니다.







    2. 책이 바닥에 닿는다는 느낌으로 숨을 내뱉습니다.






    ▣ 나잇살빼기 Step2 흉식호흡법

    1. 갈비뼈 사이사이를 공기로 가득 채운다는 느낌으로 숨을 깊게 들이마십니다.







    2. 갈비뼈를 조이듯 꽉 모아주며 숨을 깊게 내뱉습니다.







    이때 갈비뼈에 손을 올려 갈비뼈가 옆으로 넓어지는지 확인합니다.






    나잇살빼기 정말 간단하죠?


    각보다 어렵지 않죠? 제가 얼마전에도 이와 비슷한 호흡법에대한 내용을 포스팅했는데 복식과, 흉식호흡법이 도움이 되긴 하나 봅니다. 저도 밤에 자기전에 5분정도 호흡법을 하고 자는데 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그런지 아직 효과가 미비합니다. 하지만 언젠가는 뱃살이 줄어들것을 기대하면서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도 효과가 바로 안나타난다고 실망하지 마시고 꾸준히 하시면 분명 효과가 있을꺼에요. 아래는 추가정보와 호흡법 영상 링크 걸어놀테니 열심히 하세요.




    ●추가정보

    [●다이어트 Story/▷전신] - 하루3분 초단기 다이어트 방법 공개

    [●다이어트 Story/▷전신] - 단기간에 살빼는법 1탄 숀리의 물개운동법

    [●다이어트 Story/▷전신] - 지방태우기 2탄 숀리의 돌핀푸시업

    [●다이어트 Story/▷허벅지] - 하체 지방태우기 3탄 숀리의 도마뱀운동법

    [●다이어트 Story/▷허벅지] - 예쁜 허벅지 만드는 캣워크운동









    [출처]
    ◎네이버TV캐스트
    ◎채널A 닥터지바고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되시면 아래의 댓글공감 좀 부탁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