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Story/▷뱃살

집에서 쉽게 내장비만 자가진단

목차

    반응형


    늘 포스팅 주제는 건강에 아주 위험한 내장비만에 대한 내용인데요. 내장에 지방이 끼면 여러 합병증이 발병하기 쉽고, 심지어는 생명을 단축시킬수도 있는 무서운 지방입니다. 그래서 저는 갑자기 제 내장비만 수준이 궁금하여 검색을 해보니 간단하게 내장비만을 자가진단 할수 있는 방법을 공유할려고 합니다.









    내장지방이란?


    선 다들 아시다시피 내장지방은 쉽게 말해 내 몸속 장기에 지방이 축적된것을 말하는데요. 주요 원인으로는 과다영양 섭취나, 운동부족, 영양섭취 불균형 등이 있습니다. 내장에 축적된 지방을 연소시키지 않으면 여러 질병들이 발병하는데요. 특히나 내장비만 환자들에게 통풍 위험이 크다고 합니다.




    내장비만 자가진단


    장비만을 측정해볼려면 당연히 병원에 가셔서 정밀검사를 받는것이 가장 정확하지만, 대략적으로 자신의 내장비만이 어느정도인지 자가진단을 통해 알아볼수도 있습니다. 그리 오래걸리지도 않고 바로 확인할수 있는데요. 그럼 어떻게 확인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먼저 배꼽 옆의 살을 엄지의 길이만큼 엄지와 검지로 살짝 꼬집습니다.








    2. 꼬집었을때 살의두께가 2cm 이상일경우 피하지방형이고, 2cm 이하일경우 내장지방형 입니다.









    장지방은 배속 장기에 붙어있고 근육때문에 잘 잡히지 않습니다. 살짝 꼬집었을때 살이 잘 안잡히시는 분들은 내장지방이 많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루속히 병원에 가셔서 정밀검사를 하시고 식습관 조절이나,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으로 지방을 연소시키시길 권하고 싶습니다.





    한, 쉽게 뱃살이 잘 잡히시는 분들은 피하지방형이라 볼수 있습니다. 즉 피부 아래에 지방이 많아 손으로 쉽게 잡히는데요. 역시 내장비만형 분들과 마찬가지로 음식조절 및 규칙적인 운동만이 살길 입니다.







    하루빨리...


    병의 근원인 비만. 그 중에서도 내장비만은 정말 위험합니다. 저는 내장비만 자가진단을 해보니 피하지방형 인데요. 안그래도 점점 불어나는 뱃살로 인해 고민이 많습니다. 그래서 집에서 많은 시간 들이지 않고 간단히 운동할수 있는 방법들을 배워 꾸준히 운동할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 처럼 비만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저와함게 운동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그런 분들을 위해 여러가지 운동법들을 링크 걸어들일테니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건강해 지셨으면 좋겠습니다.







    ▷등 - 등살빼는방법! 두가지 운동

    ▷팔 - 팔뚝살 마사지로 팔살 없애기

    ▷뱃살 - 뱃살빼는법 3탄 깡충깡충 권투동작

    ▷뱃살 - 뱃살빼는법 2탄 한발 스쿼트동작

    ▷뱃살 - 뱃살빼는법 1탄 한발로달리기 4분운동법

    ▷뱃살 - 쳐진뱃살 다이어트 꿀팁

    ▷허벅지 - 하체살 빼기 좋은 운동법 공개

    ▷허벅지 - 하체 지방태우기 3탄 숀리의 도마뱀운동법

    ▷전신 - 지방태우기 2탄 숀리의 돌핀푸시업

    ▷전신 - 단기간에 살빼는법 1탄 숀리의 물개운동법










    [출처]

    ◎네이버TV캐스트

    ◎MBN 엄지의제왕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되시면 아래의 댓글공감 좀 부탁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