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식 Story/▷오일

땅콩기름 효능과 영양소 알아보기!

목차

    반응형


    늘의 포스팅 주제는 땅콩기름효능과 땅콩 영양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땅콩을 좋아하시나요? 전 땅콩을 매우좋아하여 자주 먹는편입니다. 견과류 자체를 좋아하는데요. 그중에서 아몬드와 땅콩을 특히 더 좋아합니다. 땅콩의 고소한 맛이 중독되어 끊을 수가 없는데요. 땅콩으로 가공한 땅콩기름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께요.









    땅콩 영양소


    냥 땅콩을 볶아서 먹기도 하지만 기름으로 가공하여 요리에 많이 쓰기이도 하는데요. 이런 땅콩기름에는 입증된 많은 효능들이 있습니다. 효능들을 살펴보기에 앞서 영양소들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표를 보시면 알수있듯이 몸에 좋다고 잘 알려진 불포화 지방이 많이 함유되어있고, 칼륨과 식이섬유또한 풍부합니다. 또한 100g당 단백질이 26g 정도로 높은 수치를 나타내고 있으며, 정신안정에 큰 효과가 있는 마그네슘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스트레스를 억제시켜주는 코르티솔 이라는 호르몬 생성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땅콩 많이 드셔야겠습니다.






    땅콩기름효능


    콩기름의 건강한 이점중에 하나는 콜레스테롤의 수준을 감소시키며, 심장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사실입니다. 또 암을 방지하는 기능을 향상시키는 방어 매커니니즘을 개선시키며 혈압레벨을 감소시킬뿐만 아니라 그 외에 여러가지 우리 신체에 유용한 성분들이 많은 좋은 기름입니다. 그런 땅콩기름의 효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영양분 (Nutritious)

    • 땅콩기름은 우리 몸에 정말 해로운 활성산소로부터 보호하여 점막과, 피부의 세포막의 무결성을 유지하기위해 필요한 효과적인 지용성 항산화제 입니다. 또한 항산화 비타민E가 많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려주는 식물성 스테롤 (피토스테롤)이 있습니다.









    2. 심장 건강 (Heart Health)

    •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심장 발작과 뇌졸중의 가능성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동맥경화의 발병확률을 줄일수 있고, HDL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높여주며 반대로 LDL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여러 심장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3. 암 예방 (Cancer Prevention)
    • 땅콩기름은 또한 레스베라트롤을 포함하는 폴리페놀 항산화가 다량 들어있으며, 이 화합물은 암을 포함하여 신체 내에서 질병의 거대한 범위에 대한 세포대사의 위험한 부산물인 활성산소를 제거합니다. 여러 연구를 통해 땅콩기름처럼 레스베라트롤 식물성 기름으로 강력한 항산화제의 개발 및 암의 발병을 낯춰주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4. 혈압 (Blood Pressure)

    • 앞서 말씀드릴 레스베라트롤은 신체 내에서 또 다른 기능들이 있습니다. 이는 혈관과 동맥을 수축시키고 혈압을 상승시키는 폴리펩티드(아미노산의 다중 결합물)인 안지오텐신의 효과를 중화시켜 혈압의 상응을 억제하고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5. 혈액 흐름 개선 (Improves Blood Flow)
    • 땅콩기름에 풍부한 리놀레산이 생체내에서 합성된 생리활성물질인 프로스타글라딘의 자극에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적절한 방법으로 혈관의 수축과 팽창을 포함하는 체내 필수 기능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6. 피부건강 (Skin Health)
    • 땅콩기름에 들어있는 비타민E가 우리 신체에 정말 중요한 비타민 입니다. 조기 노화, 주름, 여드름을 방지하고 활성산소로 부터 세포를 보호하여 피부의 건강에 아주 중요한 역활을 합니다. 땅콩기름의 비타민E는 건강하고 젊은 피부를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7. 면역 시스템 (Immune System)

    • 앞서 말씀드린 땅콩에 있는 레스베라트롤의 최종 장점은 면역체계의 개선입니다. 바이러스성 뿐만 아니라 곰팡이 감염같은 감염성질환에 대항하는 백혈구의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우리몸에 백혈구의 수치가 낮으면 면역력이 약해져서 합병증을 포함한 여러 질병들에 걸리기 쉽습니다.







    콩기름은 앞서 말씀드린 효능외에도 많은 효능들이 있습니다. 그중에 대표적인 효능들만 추려서 알렸구요. 어찌됐든 우리몸에 정말 좋은 견과류만은 틀림없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좋은 땅콩기름을 어떻게 먹어야할지 잘모르겠다구요? 그런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활용할수 있는 요리들을 알려드릴께요.







    땅콩기름 어떻게 먹지?


    에서 자주해먹는 달걀후라이를 하실때 일반 식용류대신 땅콩기름으로 후라이를 하시면 됩니다.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달걀후라이를 드실수 있으실 겁니다.





    즘 샐러드를 많이들 드시죠? 샐러드 드실때 올리브 오일을 많이 뿌려드시는데 올리브오일대신 땅콩기름을 뿌리시면 고소한 맛이 가미된 샐러드를 드실수 있습니다.





    외에도 볶음요리들이나, 튀김, 비빔밥 등 일상요리할때 기름이 필요한곳에 땅콩기름을 쓰시면 됩니다. 찾아보시면 쓸곳이 정말 많습니다. 




    금까지 땅콩기름효능. 그리고, 영양소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정말 좋은 영양소와 우리몸에 이로운 효능들이 정말 많죠? 먹는음식만 조절해도 질병들을 예방할수 있으며 제가 꿈에 그리는 건강하게 100세까지 살수 있을거 같습니다. 물론 적절한 운동이 필요하지만요. 여러분들도 몸에 좋은 땅콩기름 드시고 건강하세요!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되시면 아래의 댓글공감 좀 부탁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