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식 Story/▷기타

나토키나제 효능 및 부작용, 복용법

목차

    반응형


    나토키나제 효능 및 주의사항 알아보기!



    본 전통 발효식품인 낫토를 아시나요? 낫토는 우리나라 청국장과 비슷한 발효식품인데요. 나토키나제는 낫토에 들어있는 혈전용해효소 입니다. 우리몸의 혈관에 혈전이 쌓이게 되면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기고, 혈액순환이 잘 안되면 심근경색이나, 뇌졸중 등 사망할수도 있는 무서운 질병에 걸리게 됩니다. 그러기전에 사전에 예방하시길 바라며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나토키나제가 정확히 뭔가요?




    서 간략히 설명드렸지만, 나토기나제의 정의를 알려드리면, 콩이 발효되는 과정에서 생성된 고순도의 효소라 할수있습니다. 이 나토키나제는 일본 낫토의 끈적끈적한 실타래에 많이 함유되어있으며, 우리나라의 청국장에서도 나토키나제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낫토를 먹기 불편하신분들은 청국장을 드셔도 상관없으니, 자주 드시면 좋겠죠?






    가 설명드리는 나토키나제는 단백질 분해효소인데 1987년 일본의 히로유키 수미 라는 박사가 낫토에 있는 나토키나제는 혈전용해에 아주 탁월한 효능이 있음을 밝혀냈고, 그러다보니 뇌졸중이나, 심근경색등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기에 좋은 성분이라는 사실을 밝혀냈습니다. 우리나라도 주요 사망원인 2위가 혈관계질환인데 낫토를 드시면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나토키나제 효능과 부작용




    격적으로 나토키나제의 효능을 살펴보면 기본적으로 혈전을 용해할 수 있습니다. 혈전이란것은 쉽게 말해 혈관속의 혈액이 굳어진 형태를 말하는데 혈전이 생기게 되면 혈관속을 막게되어 혈액순환이 잘 안되는 현상이 발생됩니다. 혈전으로 인해 혈액순환이 안되게 되면 동맥혈전증이나, 정맥혈전증이라는 질병이 발생됩니다. 혈전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신분은 아래에 링크 걸어놓겠습니다.













     ◈ 나토키나제 효능

    • 혈압을 정상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혈전으로 인한 고혈압)

    • 협심증, 뇌졸중, 정맥류, 근육경련 및 통증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 심장발작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혈액순환이 원활해 집니다.











    외에도 우리몸속의 혈관에는 플라스민이라는 단백질분해 효소가 있는데, 플라스민은 지혈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플라스민이 너무 많으면 혈전이 생기기 쉽지만, 너무 부족할경우는 지혈이 잘안되기 때문에 나토키나제를 드시게 되면 균형을 이루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렇제 좋은 나토키나제도 부작용도 존재하는데 아래와 같습니다.











     ◈ 나토키나제 부작용 및 주의사항

    • 혈우병 (혈액이 응고되지 않는병) 환자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저혈압 환자는 혈압을 더 낮출수 있으니, 드시지 않는게 좋습니다.

    • 임신중이거나 수유중일때는 섭취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수술전이나, 수술후에는 섭취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항응고제나, 항혈소판제제를 드시는분은 반드시 의사와 상의후 드시기 바랍니다.




    나토키나제 복용법



    토키나제를 드시는 방법중 제일 쉽고 간편한것은 당연하게도 낫토를 드시는 것입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건강보조식품이나, 보조제등 가공된 형태로 드시는것보다 식품 그 자체로 드시는편이 부작용도 훨씬 적고 건강에도 좋은데요. 냄새나 식감때문에 낫토를 즐겨드시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건강기능식품을 소개해 드릴께요.











    가 개인적으로 먹는 나토키나제 인데요. 나토키나제 성분외에 엽산,철,비타민B 등이 들어있는 기능식품이에요. 국내에도 나토키나제 파는 브랜드가 많은데 고르실때 주의하실점은 피브린 용해효소활성이 얼마인지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1일 권장용량은 2,000U입니다. 저는 그래서 약간 더 높은 2,261U 짜리로 먹고 있습니다. 











    터넷에 찾아보시면 저는 최고 2,600U 까지 있는 제품도 봤는데 아무래도 가격도 약간 더 비싸고, 또 혹시나 너무 많이먹으면 안좋을거 같아서 2,261U짜리를 선택했어요. 아무튼 시중에 2,000U 이하 제품도 많으니까 꼭 확인하시어 2,000U 이상인 제품으로 드시는게 좋고, 혹시나 불안하시면 약국에 가셔서 약사와 상의하시면 친절히 알려주실꺼에요^^











    금까지 나토키나제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드셔야겠단 분들은 꼭 부작용과 주의사항을 확인하시고, 가급적이면 낫토로 드시는걸 추천합니다. 정 못드시겠으면, 최소한 약사님들과 상담한번 받아보는것도 괜찮을거 같아요. 병원가서 의사님들과 상담하면 더욱 좋고요. 아무튼 모두 나토키나제 드시고선 혈관 건강 챙기셨으면 좋겠습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되시면 아래의 댓글공감 좀 부탁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