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재료 Story/▷곡물류

피부미용에 좋은 햄프씨드 효능 6가지 알아보기

목차

    반응형


    피부미용에 좋은 햄프씨드 효능 6가지 알아보기


    이어트 곡물로 유명한 햄프씨드가 피부미용에도 좋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그 외에도 슈퍼푸드로 그 명성이 자자한 햄프씨드는 우리말로 대마씨앗인데요. 대마란 단어를 들으시면 다들 대마초를 생각하실꺼 같은데. 맞습니다. 바로 대마초는 대마의 잎사귀로 만드는것이고요. 햄프씨드는 바로 대마씨앗이랍니다. 그러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요. 그럼 대마씨앗의 효능에 대해 알아볼께요.











    햄프씨드 효능




    우리가 먹는 햄프씨드는 대마씨앗의 껍질을 벗겨낸 것을 말하는데요. 껍질을 벗기지 않고 드실경우에는 여러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부작용은 차후에 말씀드리도록 하고, 그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1. 햄프씨드의 효능 첫번째는 바로 비타민과 미네랄이 무척 풍부하다고 합니다. 높은 수준의 섬유와, 비타민A,C,E 등이 풍부하고, 또한 인이나 칼륨, 마그네슘, 황, 칼슘을 포함한 미네랄이 풍부하며, 철분과, 아연이 적당히 함유되어 있습니다.











    2. 햄프씨드의 두번째 효능은 항산화제중 하나인 토코페놀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알츠하이머나, 아테롬성 동맥경화증 등에 좋은 항산화 성분인 파이톨이 풍부합니다.











    3. 햄프씨드 오일은 콜레스테롤을 분해할뿐만 아니라, 높은 콜레스테롤에 의해 발생하는 문제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으며, 수분 지속력이 좋아 피부노화에도 좋습니다.











    4. 햄프씨드 오일의 두번째 효능은 바로 아토피 성 피부염의 증상을 개선시켜 줍니다. 또한 다가불포화지방산이라 불리는 PUFAs가 들어있는데 우리가 흔히 아는 오메가-3와 DHA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PUFAs는 뇌의 성장과 발달에 좋기때문에 아직 어린 소아나, 오랜시간 공부를 많이하는 청소년들에 매우 좋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5. 햄프씨드는 혈액응고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즉 혈전에 의한 뇌졸중과 심근경색을 예방할수 있으며, 햄프씨드에 함유되어있는 α리놀렌산이 관상동맥 심장질환과 암의 예방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을정도로 심장질환 및 종양에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6. 마지막으로 햄프씨드 효능은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적은 나트륨과 낮은 칼로리로 마음껏 먹어도 살찌는걸 어느정도 예방할 수 있고, 소화흡수율이 좋아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실 수 있습니다.











    밖에도 햄프씨드 효능은 불면증, 빈혈, 면역력등 우리몸에 정말 좋은 곡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괜히 슈퍼푸드로 지정된게 아니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아무리 좋은것도 먹어야만 효과가 나오는데요. 한두번 먹어서 우리몸이 좋아지면 식품이 아니라, 불로초라 불리워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꾸준히 드시고, 운동 열심히 하시면 건강하고 아름다움 육체를 갖게 되실거라 단언할께요.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되시면 아래의 댓글공감 좀 부탁요^^





    반응형

    '●식재료 Story > ▷곡물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마란스효능 및 부작용,영양소  (0) 2016.1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