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Story/▷뱃살

뱃살빼는법 2탄 한발 스쿼트동작

목차

    반응형



    뱃살빼는법 2탄 한발 스쿼트동작



    살빼는법 1탄에 이어 2탄 동작을 배워보실껀데요. 2탄 동작은 한발스쿼트 동작으로 뱃살감소에도 효과가 있지만, 우리가 잘쓰지 않는 힙 옆쪽 근육과 등 근육등 그 동안 잘 단련되지 않았던 근육들을 자극시키면서 몸 전체의 라인을 살릴수 있는 운동법 입니다. 처음하시는 분들은 균형잡기가 쉽지 않지만, 몇번 해보시면 쉽게 익숙해지면서 운동하실 수 있습니다.











    4분운동법 2단계 한발스쿼트




    사진을 보시면 생각보다 쉬워보이지만, 하체 근육이 발달되지 않은 분들은 처음에 균형잡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정신을 집중하셔서 균형을 잘 잡고 한발 스쿼트 동작을 하셔야만 효과를 보실수가 있습니다.
















    동을 배워보기에 앞서 한발스쿼트 운동을 하시게되면 효과가 있는 부위는 상체 근력과 하체근력을 동시에 강화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가 다이어트에 조금이라도 관심있었다면, 많이 들어왔던 살뺄려면 근력을 키워야 한다는 사실을 잘 아실겁니다. 한발스쿼트는 상,하체 근력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좋은 운동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1. 먼저 다리를 벌린 다음 몸을 틀어 앞쪽 다리를 구부립니다. 











    2. 수건을 잡고 양팔을 머리위로 들어줍니다.











    3. 뒤쪽 다리를 든 채로 무릎을 쭉 폅니다.











    4. 뒤쪽 다리를 든 채로 앞쪽 무릎을 굽혔다 폈다를 반복합니다.











    5. 오른쪽 20초, 왼쪽 20초동안 반복하여 운동합니다.









    운동시 주의사항





    면에서 봤을때 팔이 귀보다 내려오면 안됩니다. 만약 팔이 귀보다 내려오게되면, 등쪽 근육에 자극이 약해지면서 운동시 근력강화 효과가 반감됩니다. 제대로 된 운동 효과를 보실려면 반드시 팔을 귀 정도 위치 합니다.
















    다리를 들었을때는 뒤쪽 엉덩이 근육을 자극하고, 버틸때는 옆쪽 엉덩이 근육을 자극하는데 앞서 말씀드린데로 처음하시는 분들은 균형잡기가 힘들어서 뒷다리를 바닥에 닿게하여 운동하실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렇게 되면 역시 운동 효과가 반감되니 첨에 균형잡기가 힘들더라도, 자세를 바로잡아 운동하셔야 합니다.
















    발스쿼트 운동이 익숙해지신 분들은 상체를 더 기울이시면 더욱더 많은 근육을 사용하게되어 효과가 배가됩니다. 또한 운동시 엉덩이에 힘이 들어가지 않으면 운동 효과는 고사하고 무릎을 아프게 하는 자세로서 오히려 무릎관절에 안좋은 영향을 끼치게 되니 주의하시면서 운동하시기 바랍니다.











    지막으로 주의하실점은 무릎을 굽힌쪽 다리의 발가락 끝이 일자로 향하게 하여 운동하셔야 하는데 가끔보시면 팔자로 비틀어져서 운동하시게 되면 안됩니다. 균형을 잡기도 힘이들거니와, 잘못하면 발목의 부상을 초래할수도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금까지 뱃살빼는법 2탄 한발스쿼트동작을 배워봤는데요. 올바른 자세로 운동하셨다면 30초정도만 하셔도 등쪽 근육과 힙근육이 엄청 당기는걸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이거 계속 하게되면 애플힙도 충분히 만들 수 있겠단 생각이 드네요. 전에 배운 1탄 한발로달리기 운동법하고 병행하시면 분명 큰 효과를 보실거라 생각하네요. 화이팅 입니다.




    [추가정보]









    출처

    네이버TV캐스트

    ◎MBN엄지의제왕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되시면 아래의 댓글공감 좀 부탁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