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Story/▷뱃살

뱃살빼는법 1탄 한발로달리기 4분운동법

목차

    반응형



    뱃살빼는법 1탄 한발로달리기 4분운동법


    만인들의 가장 빼고싶은곳 1위가 바로뱃살일거 같은데요. 앉아서 일하시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뱃살도 늘어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뱃살빼는법 1탄 '한발로 달리기' 란 운동법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설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리어렵지 않고요. 누구나 쉽게 따라하실수 있습니다. 단, 하체힘이 부족하신분은 자세가 흐트러질수도 있으니 주의하시면서 운동하세요









    4분운동법 1탄 한발로달리기


    목을 보시면 알수있듯이 한발로 달리는 동작을 통해 전신운동이지만, 하체를 중심으로 살을 뺄수가 있습니다. 특히나 허벅지가 두꺼운 분들께 효과적인 운동이고, 하체 근육량을 늘리면 심장도 튼튼해서 심혈관 질환들을 예방할수가 있습니다. 집에서 간단히 따라하실수 있으니 매일 조금씩 운동하시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1.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왼쪽 다리는 뒤로 벌리고 섭니다. 여기서 유의점은 오른쪽 다리에 체중이 실리게 되면서 약간 구부려야 합니다. 









    2. 양손은 허리에 두고 앞쪽다리에 체중을 싣고 뒤쪽 다리는 들어줍니다.









    3. 주먹을 불끈 쥐고 달리는 자세를 취한다.  오른쪽 다리에 자신의 체중을 버틸 근육이 없으면 균형잡기가 쉽지않고 위 사진 보면 알수있듯이 택이씨처럼 자세가 흐트러질수 있으니, 자세교정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4. 양팔을 흔들며 뻗은 다리를 달리기하듯이 제자리에서 당겨줍니다. 









    5. 달리는 동작을 가능한 한 빠르게 20초간 반복합니다.









    6. 20초간 반복하여 달리기를 하셨다면 10초동안 온몸의 근육을 이완시키기 위해 발가락과 손가락을 털어줍니다.









    7. 10초 휴식이 끝나면, 반대쪽을 동일한 방법으로 20초동안 운동합니다.








    한발로달리기 원리와 효과


    1. 다리근육의 힘이 강화됩니다. 근육뿐만이 아니라 체지방도 분해되면서 날씬하고 아름다운 꿀벅지와 애플힙을 만드실 수 있어요.









    2. 등산이나 수영, 걷기처럼 한 발로 달리면서 유산소 운동이 됩니다. 팔을 흔들면서 하는 동작이기 때문에 자연스레 상체도 체지방이 분해되어 멋진 몸매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운동은 유산소, 심폐단련, 근력, 근지구력 이렇게 4가지를 전부 한번에 운동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짧은 시간동안 체지방을 태우는 원리인데, 몸의 부피를 많이 차지하는 체지방을 태워서 날씬한 몸매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좋은 운동도 꾸준함이 없으면, 효과가 나지 않으니 매일 꾸준하게 일정시간 운동하시면 큰 효과를 보실 수 있는 운동은 분명하거 같네요^^








    출처

    ◎ 네이버TV캐스트

    ◎ MBN 엄지의제왕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되시면 아래의 댓글공감 좀 부탁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