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재료 Story/▷곡물류

아마란스효능 및 부작용,영양소

목차

    반응형



    늘 알려드릴 정보는 TV에서도 여러번 소개된바 있는 아마란스효능 및 부작용, 그리고 영양소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TV에서 많이 방영되었다는 것은 그만큼 우리몸에 좋은 효능들이 많아서 그런거 같은데요 슈퍼푸드의 하나라고 알려진 아마란스에 대해 세세히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란스 영양소


    마란스는 98g에 단백질 9.35g과 탄수화물 45.98g, 섬유 5.2g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곡물은 다양한 영양소가 있는데요. 티아민, 리보플라빈, 비타민 B6, 판토텐신 산, 칼슘, 엽산, 마그네슘, 철, 인, 망간, 아연 및 칼륨과 같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또한 다른 곡물에서는 흔치않는 많은양의 라이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마란스효능


    1. 고단백 (High protein)

    아마란스에는 식물 단백질을 가지고 있으며 사용가능한 아미노산으로 분해할수있는 막대한양의 단백질로 변화될수 있습니다. 단백질은 새로운 조직과 세포, 에너지 및 신진대사 기능의 발달과 성장에 필수적입니다. 잎조차도 유익한 단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2. 항산화 (Antioxidant properties)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아마란스의 펩티드는 염증을 낮추고 활성산소로 인한 건강한 세포를 암 세포로 변이시키는 세포손상을 예방합니다. 또한 항 염증 작용은 통풍, 관절염 및 염증과 같은 상태를 제거합니다







    3. 뼈 발달 (Develop bones)

    아마란스의 잎은 칼슘과 같은 다양한 미네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마란스는 뼈의 힘을 강화하고 골다공증을 예방합니다. 칼슘은 뼈의 탈염을 방지하는데 필수적입니다







    4. 소화촉진 (Facilitates digestion)

    아마란스는 소화를 돕고 미네랄 섭취를 촉진하는 섬유 함량이 높습니다. 몸속 글루텐을 처리하는 효소가 없어서 생기는 셀리악병 환자들에게 좋습니다.







    5. 심장건강 (Heart health)

    식이섬유는 심혈관에 있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킴으로써 콜레스테롤 균형을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아마란스는 심장건강을 증진시키는 비타민K를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칼륨은 심혈관 계통의 변형을 줄이고 혈관을 확장시킴으로써 혈압을 감소시킵니다. 그리고 죽상 경화증의 위험을 감소시키고 고농축의 식물스테롤은 나쁜 콜레스테롤의 감소시킵니다.





    6. 정맥류감소 (Reduce varicose veins)

    아마란스는 모세혈관벽을 강화하여 정맥류를 박멸하는 루틴(rutin)과 같은 플라보노이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콜라겐 생산에 필수적인 비타민C가 풍부하여 혈관벽을 강화하고 치료합니다.




    7. 눈건강 (Eye health)

    마지막 아마란스효능은 아마란스잎의 비타민A와 카로티노이드를 적당량 섭취하면 안구 건강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 산화 방지제는 황반변성 및 백내장의 가능성을 제거합니다.





    아마란스 부작용


    익은 아마란스에는 독성 또는 바람직하지 않은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요리를 해서 섭취해야 하며, 어린이는 아마란스에 있는 라이신단백질로 인해 위장통증과 설사를 일으킬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라이신은 체내의 칼슘흡수를 증가시키는데 너무 과도한 칼슘 흡수는 심혈관질환을 일으킬수도 있습니다. 또한 임신 또는 모유수유 여성은 의사와 상담후에 아마란스를 드시는것이 좋을거 같습니다.

     




    금까지 아마란스효능 및 부작용, 그리고 영양소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사실 이밖에도 좋은 효능들이 많지만, 치병적인 질병인 암과, 심혈관질환에 좋다는 사실만으로도 슈퍼푸드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는 곡물이라 생각됩니다. 이제 아마란스효능을 알게 되었으니 오늘부터라도 드셔보는건 어떨까요?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되시면 아래의 댓글공감 좀 부탁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