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기타

청주지역 직거래 구구콘장터

목차

    반응형



    녕하세요! 정말 오랫만에 포스팅을 하는데요.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다시 포스팅을 할려고 합니다. 그동안 티스토리도 많이 바뀐거 같네요. 로그인해서 바뀐것들 확인하느라 좀 헤맸네요. 그래도 전반적인 시스템들은 그리 바뀐거 같지 않아 익숙하네요. 그럼 오늘 알려드릴 정보를 소개합니다.







    대체 무슨 장터지?

    주지역을 기반으로한 구구콘장터란 사이트인데요. 저도 사실 이 사이트를 알게된지 얼마 안되었어요. 제 지인이 청주에 살고있는데, 유용한 사이트가 있다고 소개해줘서 사이트를 방문해보았습니다. 사실 지역거래장터들은 여기저기 정말 많은데요, 특히나 이곳은 활성화가 잘되어 있는거 같습니다.







    거래 관련 메뉴들 외에도 구인구직란이나 부동산같은 카테고리도 구성되어 있습니다. 포털사이트 처럼 광범위한 정보를 취급하는곳도 좋지만, 지역정보를 찾을려면 해당지역사이트를 방문해서 알아보는 정보가 때론 좋을때도 많습니다. 그렇다고 꼭 청주거래만 취급하는 사이트는 절대 아니고 전국장터란 메뉴도 있네요.






    시나 전국장터도 비슷한 카테고리 메뉴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지역상인 장터 및 홍보 메뉴만 빠져있네요. 그러나 전국장터는 청주장터보다는 활성화가 미흡합니다. 대부분 지역사이트들의 어쩔수 없는 고질적인 문제이지만, 차후에는 많은사람들이 방문하여 활성화되길 기대해 볼께요.




    체적으로 지역장터의 구색을 갖추기는 했지만 뭔가 살짝 아쉬움이 남는 사이트인거 같습니다. 거래를 할수있는 메뉴외에도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는 참여형 콘텐츠가 부족한 느낌입니다. 기본적인 자유게시판과 출석체크 게시판 그리고 포토를 올릴수있는 포토게시판이 전부라 좀더 알찬 콘텐츠를 추가하시면 더 많은 방문자들이 생길거라 생각됩니다.




    늘은 오랫만에 쓴 글이라 너무 두서없고 제대로 된 정보들을 알려드리지 못한거 같아 정말 죄송스럽게 생각됩니다. 몇번더 글을 써보면 예전 감각을 찾을수 있을꺼 같네요. 다음에는 더욱 알찬 정보들로 글을 보시는 독자분들을 만족시켜 드릴것을 약속드립니다. 지금까지 오랜만에 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