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 Story/▷얼굴

얼굴살, 볼처짐 예방 운동법

목차

    반응형



    늘 알려드릴 정보는 20~30대보다 40대 중,장년층이 좋아할만한 정보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가장 큰 문제인 노화와 관련된 주제인데요. 바로 얼굴살처짐 또는 볼처짐을 예방할수 있는쉽고 간단한 운동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매일 1~2분정도 운동으로 팽팽한 피부를 유지할수 있습니다.




    얼굴살처짐, 볼처짐 원인?


    화의 기본적인 얼굴살처짐 및 볼처짐의 가장 큰 원인은 무엇일까요? 물론 앞서 말씀드린 나이가 들어가면서 자연적인 상이기도 하지만, 인위적으로 얼굴살처짐이나 볼처짐을 촉진시키는것은 바로 잘못된 생활습관에서 볼수 있습니다. 그럼 어떤것이 있는지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짐을 유발하는 가장 큰 원인 첫번째는 바로 휴대전화 입니다. 스마트폰이 생겨나면서 점점 핸드폰을 사용하는 시간이 늘어나는데요. 핸드폰 증후군이라는 병적 징후가 생겼을정도로 많은 시간을 핸드폰을 사용이나 화며을 보는데 시간을 소비합니다. 그러다보니 예기치 않던 살처짐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부분의 사람들이 핸드폰을 볼때 고개를 숙여서 디스플레이 화면을 보게됩니다. 그러면 어깨가 자연스레 움츠러들고 턱도 내려가면서 근막도 느슨해지고 지방층도 늘어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물론 휴대폰에만 국한된것은 아닙니다. 책을볼때도 장시간 내려다 보게되면 동일하게 얼굴살처짐이나 볼처짐이 생깁니다.









     

    굴살처짐 및 볼처짐을 유발하는 두번째 원인은 바로 턱을 괼때입니다. 손으로 과도한 압력으로 턱을 괴게되면 인대가 늘어나면서 살처짐이 발생하게 됩니다. 저는 개인적을 이러한 사실을 모르고 습관처럼 턱을 괼때가 자주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습관이 볼처짐을 유발한다는 사실을 알고나니 주의하게 되더라구요.

     



    얼굴살처짐, 볼처짐 예방은?


    이 처지셨더라도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늦었다고 생각할때가 가장 빠르다는 말처럼 이제부터라도 관리하시면 좋아지실수 있습니다. 제가 알려드릴 운동법은 얼굴살 처짐이나, 볼처짐을 예방할수 있는 운동으로서 정말 간단합니다. 또한, 그리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방운동은 바로 침삼키는 리프팅운동 입니다. 설골이라는 턱과 목사이에 있는 작은뼈 부분을 단련시키는 운동인데 저도 직접해보니 처음에는 근육이 엄청 땡기는걸 느낄수 있었습니다. 특히나 침을 삼키실때 굉장히 땡기는데 개인적으로는 참지 못할정도로 심한 통증은 없었습니다.










    저 고개를 최대한 든 상태에서 앞서 말씀드린 설골부분을 두 손가락으로 잡으신다음 침을 삼켜주는데요. 그러면 목부터 얼굴살, 볼살이 당기시는걸 충분히 느끼실수 있습니다. 이렇게 전체가 땡기는 이유는 근막인나 근육이 전부 이어져 있기때문에 침삼키는 리프팅 운동으로 볼처짐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삼키는 리프팅 운동법은 그리 오래 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루에 5~10회정도 약 5초간 반복하면 되는데요. 대신 매일 꾸준히 하셔야 효과를 보실수 있을겁니다. 단기간에 효과를 보실려면 성형외과에 가셔서 요즘 이슈되고 있는 여러 주사를 맞으시는게 좋을거 같네요. 대신 부작용은 책임 못집니다.






    꾸준함이 답이다


    금까지 얼굴살처짐, 볼처짐을 예방 및 방지할수 있는 침 삼키는 리프팅 운동법에 대해 설명 드렸습니다. 미용관련된 포스팅을 할때마다 느끼는거지만, 진정한 아름다움을 원하시면 꾸준함이 최고인거 같습니다. 병원을 이용하여 편법으로 단기간에 아름다움을 만들수는 있겠지만, 꾸준히 관리를 안하면 도로아미타불이라 할수 있겠습니다. 꾸준히 운동하셔서 얼굴살처짐, 볼처짐에서 해방되세요.













    [출처]

    ◎네이버TV캐스트

    ◎채널A 나는몸신이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되시면 아래의 댓글공감 좀 부탁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