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Story/▷블로그

티스토리블로그 썸네일 네이버 노출오류 해결법

목차

    반응형


    티스토리블로그 썸네일 네이버 노출오류 해결법


    9월27일~28일 이틀동안 포스팅 내용이 네이버에 노출은 되는데 썸네일이 노출안되는 현상이 발생되었어요. 제가 쓴글 자체는 검색에 노출되어 상관없지만, 썸네일이 안보이니까 좀 답답하더라구요. 그래서 폭풍검색을하고, 네이버고객센터에도 들락날락 거리면서 해결방법을 찾았지만 결국 못찾아서 포기상태였습니다. 그러다 고객센터의 글을 보고 힌트를 얻어 해결에 성공했어요











    구글 크롬 브라우저

    저는 크름 브라우저를 사용하는데요. 스윙이나, 파이어폭스를 쓰기도 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에 포스팅할때는 꼭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포스팅한 글의 썸네일이 2일간 노출이 안되고 있었습니다. 뒤늦게 현상확인하고 어제 저녁 문제 해결을 하기 위해 여기저기 기웃거리다가 네이버 고객센터에 가서 힌트를 찾았습니다.





    [내 썸네일 어디갔지?]










    네이버 고객센터에서 하라는건 다해봤고, 검색해서 사람들이 하라는 방법도 다 했는데도 노출이 안되어 포기하고 있던 찰나에 네이버 고객센터에서 Flash Player 업데이트확인과, 재설치 내용을 봤습니다. 물론 두가지 방법도 다 해봤는데요 썸네일은 노출이 안되고 있었어요. 그러나 플래시 플레이어와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고 판단되어 크롬 설정을 뒤지기 시작했습니다.








    썸네일 네이버 노출오류 해결방법

    결국 해결방법을 찾았는데 알고보니 제 과실이었습니다. 썸네일 노출이 오류가 있기전날 인터넷이 너무 느려진거 같아 이것저것 막 건들다가 설정이 되어있어야 하는 부분이 해제가 되어 있던거였습니다. 알고보면 정말 간단한 문젠데 이 해결법을 찾기위해 2시간정도 헤맨걸 생각하면 한숨만 나옵니다. 그럼 지금부터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크롬 설정에 들어가셔서 페이지 맨 하단을 고급설정에 보시면 개인정보란에 콘텐츠 설정이 있습니다. 여기들어가보시면, 플러그인이 나오는데요. 플러그인 메뉴 하단에 개별 플러그인 관리란 메뉴가 있습니다. 제가 인터넷이 느려진거 같아 건든부분이 플러그인이었습니다. 불필요한 플러그인 삭제 및 사용중지를 해놨거든요.











    플래시 플레이어 사용중지되어있거나, 항상 실행하도록 적용 단추에 체크가 해제되어 있으면 체크를 해줍니다. 이렇게 간단한것도 모르고 전 2시간동안 뻘짓했네요.^^;




    [이제 정상적으로 노출되네요]





    이미 발행한 포스팅은?





    이미 발행되어 계속 썸네일이 노출되지 않는 글은 글 수정에 들어가셔서 대표 썸네일로 하실 사진을 더블클릭하시면 편집모드로 이동됩니다. 여기서 다른거 건들필요없이 사진올리기를 클릭하시면, 사진이 재업로드 되면서 썸네일을 노출시킬수 있습니다. 그런후에 다시 발행을 누르시고 좀 시간이 지난뒤에 검색해보시면 정상적으로 노출이 되시는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전 포스팅 썸네일 노출완료]









    지금까지 티스토리블로그 네이버에 썸네일 노출안되는 오류 해결법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참고로 전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었고, 티스토리 블로그이기 때문에 다른것은 잘 모릅니다. 네이버블로그 및 다른 브라우저 해결법은 따로 찾아보셔야 해요. 그래도 플래시 플레이어와 크게 관련 있을거 같으니 그쪽을 알아보시면 더 빠르실 겁니다. 지금까지의 크롬 설정법에대해 이해가 잘 안가시는분들을 위해 동영상 업로드 하였습니다. 도움이 되셨음 좋겠네요^^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되시면 아래의 댓글공감 좀 부탁요^^



    반응형

    '●온라인 Story > ▷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강가이드 썸네일 안보여 테스트  (0) 2016.0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