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재료 Story/▷약재류

무릎관절에 좋은 약초 및 씨앗 알아보기

목차

    반응형


    무릎관절에좋은약초 및 씨앗 알아보기



    이가 많으신 어르신들을 보면 많은분들이 관절염이나 기타 통증으로 인해 고통스러워 하십니다. 제 외할머님께서도 관절염으로 걷기도 힘들정도로 불편한 생활을 하시는데요. 그래서 무릎관절에 좋은 약초를 알아보았더니, 부작용 없고 효과좋은 약초들이 꽤 있더라구요. 좋은 정보는 함께 나눠야 하기 때문에 여러분들께도 알려드릴까 합니다. 잘 보시고 주위에 고생하시는 분들께 추천해주세요.












    무릎관절에 좋은 4대약초





    릎관절에 좋은 약초는 바로 우슬, 속단, 두충, 오가피 이렇게 4가지 인데요. 전 오가피 빼고는 저런약초가 있는지 들어보지도 못했습니다. 원채 약재나, 약초에는 관심없이 살다보니 그런건 같은데요. 여러분들은 한번쯤 들어보신 약초인가요? 그럼 지금부터 하나하나 세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우슬

    • 약재의 형상이 소의 무릎의 형상을 닮았다고 하여  소 우(牛) 자에 무릎 슬(膝) 이라고 하는데요. 우슬은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한다고 합니다. 소처럼 튼튼한 무릎을 가지고 싶으신 분들은 우슬 차를 추천합니다.











    2. 속단

    • 골절 치료에 좋은 속단은 이을 속(屬) 자에 끊을 단(斷) 이라고 하는데요. 골절 치료에 특히나 좋다고 합니다. 보통 아이들이 골절되어 깁스하고 다니는 경우가 많은데. 그럴때 속단 차 한번 먹이면 도움이 될거 같네요.











    3. 두충

    • 막을 두(杜) 자에 빌 충(沖) 자를 쓰는 두충은 특히 요통과 무릎 통증에 좋으며, 4대 약재중에서 가장 무난하고 좋은 약재랍니다. 4가지 약재중에서 뭐 먹을지 못고르시는 분들은 두충을 고르시면 됩니다. 











    4. 오가피

    • 관절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오가피는 면역력도 증강하고, 항산화, 혈압조절, 해독작용등 그 효능이 뛰어납니다. 오가피는 통증이 없는 일반인들도 드시면 건강데 상당히 도움이 되는 약재가 확실하네요









    무릎관절에 좋은 4대약초 복용법










    제 4가지 약초중에서 어떤걸 드셔야할지 고민이신 분들을 위해 추가로 말씀드리면,  앞서 말씀드린 4대약초를 한번씩 드셔보시고 기호에 맞게 골라드셔도 되지만, 4가지 전부 드시고 싶은 분들은 그냥 다 드셔도 됩니다. 한마디로 한번에 함께 드셔도 될만큼 부작용도 없고 무릎관절에 좋은 약재입니다. 그러나 4가지 약재가 섞이기 때문에 맛은 장담 못해요.
















    용법은 상당히 간편한데요. 1L의 물에 15~30g 정도의 한약재를 넣고 팔팔 끓이면서 물의 양이 800ml 정도로 줄어들면 끝. 간단하죠? 그러나 줄어드는 양을 가늠하기 힘들기 때문에 용량 눈금이 새겨져 있는 냄비를 사용하시면 편리하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찾아보시면 그리 비싸지 않으니 이참에 하나 구매 하세요.









    무릎관절에 좋은 씨앗?










    릎관절에 좋은 씨앗도 있는데요. 바로 요즘 인기있는 홍화씨와, 아마씨가 그 주인공입니다. 저는 옛날부터 유명하고 효과 좋은 홍화씨에 대해 설명을 드리자면, 나이가 들면 양기가 부족하여 건강을 점점 잃어가는데 생명의 근원인 씨앗을 드시게되면 양기를 보충하게되어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화씨는 뼈를 튼튼하게 하는것이 아니라, 정확하게는 근육을 튼튼하게 한다고 합니다. 나이드신 어르신들을 보면 근육량이 점점 줄어들어 활동하기 힘이드는데. 중년기때부터 홍화씨를 드시면 나중에 크게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남편이 중년기이신 주부님들은 나중에 덜 고생할려면 하루빨리 홍화씨 사서 드시게 하는것이 좋을거 같네요.
















    화씨도 복용법이 간단합니다. 분말이나 차로 드시면 되는데요. 전 개인적으로 분말보다는 차를 선호합니다. 분말은 매번 챙겨 먹어야 하는데 가끔 깜빡할때도 있어 차를 물 대신 드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저는 아직까지는 무릎관절에 염증이나 통증은 없지만, 유비무환이라고, 조금씩 마셔야 겠어요.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들께서도 드시고 무릎관절 건강하셨으면 좋겠네요.










    출처:네이버TV캐스트/SBS좋은아침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되시면 아래의 댓글공감 좀 부탁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