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Story/▷의약

아시클로버정 효능과 부작용, 주의사항 알아보기

목차

    반응형






    아시클로버정 효능


    시클로버정은 특정 유형의 바이러스로 인한 감염을 치료하는데 사용됩니다. 그것은 입 주위의 차가운 염증, 대상포진, 수두를 치료합니다.이 약은 생식기 헤르페스의 발병을 치료하는데도 사용됩니다. 이러한 감염을 일으키는 바이러스는 발병간에도 체내에서 계속 서식합니다. 아시클로버정은 염증이 더 빨리 치유되고, 새로운 염증이 형성되는 것을 방지하며, 통증과 고통을 줄여줍니다. 이 약은 또한 염증이 치유된 후에도 통증이 지속되는 시간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면역력이 약한 사람들에게, 바이러스가 몸의 다른 부분으로 퍼져 심각한 감염을 일으킬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아시클로버정 복용법


    약은 식사 전/후 상관없이 드시면 됩니다. 보통 의사의 지시에 따라 하루에 2번에서 5번 정도 드세요. 의사가 달리 지시하지 않는 한 이 약을 복용하는 동안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세요. 만약 여러분이 이 약의 액체 형태를 사용하고 있다면, 복용 전에 병을 잘 흔드세요. 이 약은 주치의의 지시에 따라 발병 첫 신호에서 시작할 때 가장 효과적입니다. 치료를 미루면 잘 안 될 수도 있습니다.




    복용량은 귀하의 의료 상태와 치료에 대한 반응에 기초합니다. 어린이의 경우, 용량 또한 체중을 기준으로 합니다. 이 약은 체내에 약의 양이 일정하게 유지될 때 가장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이 약을 일정한 간격으로 복용하세요. 기억하실 수 있도록 매일 같은 시간에 복용하세요.




    이 약을 처방된 양만큼 다 먹을 때까지 계속 복용하세요. 의사의 승인 없이 복용량을 변경하거나, 복용량을 건너뛰거나, 이 약을 조기에 중단하지 마세요. 상태가 지속되거나 악화되면 의사에게 말씀하시길 바랍니다.






    아시클러버정 부작용


    메스꺼움, 설사, 두통 또는 구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지러움, 졸음, 신장 질환의 징후(소변의 양 변화, 비정상적인 등/측면 통증), 정신적/양적 변화(예: 동요, 혼란, 환각), 불안/불안정적인 움직임, 말하기 곤란)가 발생하는 경우 의사에게 즉시 알려 주십시오.




    이 약물은 혈액 세포, 신장, 그리고 신체의 다른 부분에 영향을 주는 생명을 위협하는 장애를 거의 일으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질환은 면역력이 약해진 상태(HIV병, 골수이식, 신장 이식 등)가 있으면 더 많이 발생합니다. 극도의 피로, 느린거나 빠른 불규칙한 심장박동, 쉬운 타박상, 심한 위/악성 통증, 노랗게 질리는 눈/피부, 갑작스러운 시력 변화, 의식 상실, 발작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경우 즉시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이 약에 대한 매우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은 드뭅니다. 그러나 두드러기, 가려움/흔들림(특히 얼굴/통/통풍), 심한 현기증, 호흡곤란 등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의 증상이 발견될 경우 즉시 의사의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아시클로버정 주의사항


    이 약을 복용하기 전에, 이 제품에는 비활성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알레르기 반응이나 기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약을 사용하기 전에 의사나 약사에게 특히 신장 문제, 약해진 면역 체계와 관련된 상태(HIV병, 골수이식, 신장 이식 등)에 대한 의료 기록을 알려주십시오.




    이 약은 생식기 헤르페스의 확산을 막아주지 않습니다. 이성에게 헤르페스를 감염될수있는 가능성을 낮추기 위해, 발병 중이나 증상이 있는 경우 성 접촉을 하지 마세요. 증상이 없어도 생식기 헤르페스를 퍼뜨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모든 성행위 중에는 항상 효과적인 피임 (라텍스 또는 폴리우레탄 콘돔)을 사용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