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Story/▷의약

케바논겔 효능과 부작용 알아보기

목차

    반응형

    녕하세요!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대화제약 제품중에 하나인 케바논겔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약은 진통 소염제의 일종인데 어깨관절주위염이나, 건주위염, 상완골상과염, 근육통, 외상후의 종창이나 동통에 바르는 겔 제품입니다. 이 약의 주요 성분은 케토프로펜 인데요. 이 성분이 어떠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그리고, 어떤 부작용이 있는지 상세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케토프로펜 효능?


    토프로펜은 여러가지 통증을 완화시키는데 사용됩니다.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 붓기, 관절경직도 줄여줍니다. 이 약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제입니다. 염증을 유발하는 특정 천연물질의 생성을 차단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효과는 붓기, 통증 또는 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관절염과 같은 만성 질환을 치료하고 있다면 의사에게 비약물 치료 및/또는 통증을 치료하기 위해 다른 약물을 사용하는 것에 대해 물어보세요.






    토프로펜 부작용?


    배탈, 변비, 설사, 어지러움, 가벼운 머리, 졸음, 식욕부진, 두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효과가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의사나 약사에게 즉시 말하세요. 이 약을 사용하는 많은 사람들은 심각한 부작용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이 약을 복용하면 혈압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혈압을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결과가 높으면 의사에게 말하세요.




    기절, 빠른 심장 박동, 청력 변화(귀에서 울리는 소리 등), 정신/우울 변화(혼란, 우울증 등), 지속적/심각한 두통, 복통, 시력 변화(예: 흐릿한 시야), 심장마비의 증상(예: 발찌가 붓는 것) 중 하나라도 발생하면 의사에게 즉시 알려 주십시오.




    쉽게 멍이 들거나 피가 나거나 신장 질환의 징후(예: 소변량 변화), 감염의 징후(예: 발열, 오한, 지속적인 인후염), 뇌막염 증상(예: 설명할 수 없는 뻣뻣한 목, 발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약은 심각한 간 질환을 일으키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어두운 소변, 위/악성 통증, 지속적인 메스꺼움/구토, 노랗게 질린 눈/피부 등 간 손상 증상이 있는 경우 즉시 의사의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 약에 대한 매우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은 드물지만, 두드러기, 가려움/흔들림(특히 얼굴/통/통풍), 심한 현기증, 호흡곤란 등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의 증상이 발견될 경우 즉시 의사의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주의사항


    케토프로펜을 복용하기 전에, 만약 여러분이 케토프로펜에 알레르기가 있거나, 아스피린이나 다른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제인 NSAIDs(이부프로펜, 나프록센, 셀레콕시브 등) 또는 여러분이 다른 알레르기가 있다면, 의사나 약사에게 말하세요. 이 제품에는 비활성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알레르기 반응이나 기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의학적 병력, 즉 천식(아스피린이나 다른 NSAID를 복용한 후 호흡이 나빠진 이력을 포함), 출혈이나 응고 문제, 혈액 질환(빈혈 등), 심장 질환(이전의 심장마비 등), 고혈압, 간 질환, 그리고 그 안의 성장기를 말하세요.e 코(수혈 용종), 목/수염/장기 질환(출혈, 속쓰림, 궤양 등), 뇌졸중, 발목/수축/수축 부기 등이 있습니다.




    신장 문제는 때때로 케토프로펜을 포함한 NSAID 약물의 사용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탈수증, 심부전 또는 신장 질환, 노년층 또는 특정 약물 복용 시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약물 상호 작용 섹션 참조). 탈수를 예방하기 위해 의사의 지시에 따라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소변의 양에 특이한 변화가 있으면 즉시 의사에게 말하세요.




    그리고 이 약은 위/장 출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이 약과 함께 알코올과 담배를 매일 사용하는 것은 위 출혈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술을 제한하고 담배를 끊으세요. 또한 노인들은 약의 효과에 더 민감할 수 있는데, 특히 위/장장의 출혈, 신장 문제, 그리고 악화되는 심장 문제 등이 있습니다. 장시간 높은 선량을 복용하면 이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 약을 사용하기 전에, 가임 연령의 여성들은 의사와 유익성과 위해성(오산, 임신 문제 등)에 대해 상의해야 합니다. 임신했거나 임신할 계획이 있다면 의사에게 말하세요. 임신 중에는 이 약을 분명히 필요할 때만 사용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