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Story/▷기타

손등혹 생겼을때 바로 병원에 가야하는 이유?

목차

    반응형
    혹시 손등에 혹이 난적이 있나요? 물혹이 별거 아닐꺼라 생각하여 병원에 가지 않으면 큰일 난다고 합니다. 정식 병명은 결정종 또는 신경절낭종 이라고 하는데 쉽게 말해 종양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반드시 병원에 가셔야 하는데요. 지금부터 원인 및 증상에 대해 세세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신경절 낭종의 원인?


    신경절 낭종은 대부분 손목의 힘줄이나 관절을 따라 발생하는 비암성 종양입니다. 그렇다고 꼭 손목만 발생하는 질병은 아니고, 발이나 발목에도 발생할수 있는 질병입니다. 아직까지 명확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는데 대체적으로 힘줄 안쪽에서 발생하며 힘줄을 둘러싼 조직이 부풀어 오르는 현상이 발생됩니다. 



    또한 이병은 남성보다 여성분들에게 더 흔하게 발생하며, 전체 발병한 분들중에서 70%는 20~40세 사이의 사람들에게서 발생합니다. 그러나 극히 드물게 10세 미만의 어린이에게서 발생할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치료법?


    신경절 낭종이 발생하고 약 50% 정도의 사람들은 저절로 없어진다고 합니다. 그러나 완전하게 사라질려면 많은시간이 걸리는데 심할경우 몇년이 걸릴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하루 빨리 병원에 가셔서 진료를 받으시는걸 추천합니다. 차일피일 계속 미루다보면 더큰 병을 키우게 되는 꼴이니 반드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간혹 스스로 낭종을 터트리시는 분들도 있다던데 그러면 감염의 위험에 노출되어 더욱 고생할수도 있습니다. 또한 일시적으로 없어진거처럼 보여도 재발할 확률이 높다고 하니 병원가서 제거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그래도 그나마 다행인것은 보통 고통은 없다고 하네요. 만약 고통이 있으신분들은 당장 병원에 가시기 바랍니다.



    모든병은 사전에 예방하는것이 제일 좋으나, 이 병은 원인이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에 안타깝게도 이를 예방하는 방법이 없습니다. 그저 나에게 발병하지 않기를 바랄수 밖에 없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아직까지 제 주변에서 이런병이 발생한 분들을 보지 못했기 때문에 발병확률이 낮을거라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