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Story/▷리니지M

리니지M 메일브레이커 드랍위치와 드랍몹!

목차

    반응형

    늘 알려드릴 정보는 수많은 논란이 있었던, 메일브레이커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왜 논란이 되었는지 간략하게 말씀드리자면, 용계+용던에서 사냥시 어떤검이 좋은지에 대한 논란이 있었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바로 메일이었는데요. 메일은 대미지는 낮은대신 명중이 좋기때문에 몹에게 칼이 잘박혀 사냥이 수훨하기 때문입니다. 지금부터 자세히 알려드릴께요.



    메일 능력치?


    선 메일능력치부터 살펴보면 큰몹대미지 5, 작은몹대미지 4로 앞서 말씀드린데로 한손검에 불구하고 단검정도의 대미지밖에 안나옵니다. 그러나 추가 옵션으로 붙어있는 무기명중이 무려 10이나 되기때문에 렙이 낮을때 잘 안박히는 몹이 메일을 들고 사냥하면 칼이 잘 박히는걸 체감하실수 있습니다.




    럼 다른 무기보다 좋냐? 고 물으신다면 꼭 그렇지도 않습니다. 메일의 가장 큰 단점이 바로 낮은 대미지 이기 때문입니다. 차라리 단검에 저 정도 대미지와 옵이 붙어있었다면, 칼질 속도라도 빠르기 때문에 메일사용을 적극 추천하겠지만, 상황에 맞게 검을 바꿔차는것이 정답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메일드랍위치?


    디서 드랍되는지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말씀드리자면, 수던4층에서 드랍됩니다. 수던4층은 33.에바왕국입구로 들어가셔서 내려가다 보시면 4층에 도달하실수 있습니다. 메일은 불과 몇주전만 해도 드랍되는 아이템이 아니었습니다. 상점에서 상자까야 나오는 템이었는데 얼마전에 업데이트로 인해 드랍되는 아이템으로 변경되었습니다.




    4층에 도착하면 많은 몹들이 있는데 그 중에서 딱 한가지 몹이 메일브레이커를 드랍합니다. 어떤몹인지는 아래에 설명드리고요, 4층에 가실때는 물속이기 때문에 에바의축복을 드시지 않으면 계속 HP가 줄어드니 사냥 가시기전에 에바의축복을 반드시 챙겨가셔야 합니다.


    어떤몹이 드랍?

    치가 빠르신 분들이라면 바로 눈치채셨을수도 있는데요. 위 사진을 보면 아스테란 몹이 드랍합니다. 아스테는 어렵지 않게 잡을수 있는 몹인데요. 한가지 특성이 독에 중독시켜 마비를 걸수 있습니다. 마비시간도 10초로 생각보다 길어서 해독제물약을 챙기던가 큐어포이즌 마법으로 해독할수 있으니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되시면 아래의 댓글공감 좀 부탁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