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Story/▷리니지M

리니지M 힘지 드랍몹 및 제작하기

목차

    반응형

    늘 알려드릴 정보는 힘지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한때 PC리니지에서 법사들이 힘지 (힘의지팡이) 를 들고 몹을 때려잡을때가 있었습니다. 요즘도 그러고 다니는지 잘모르겠는데 어찌되었던 리니지M에서도 힘지가 분명 존재하고 게임하다보면 간혹 공속빠른 변신하고 때려잡으시는 법사를 볼수 있었습니다. 힘지를 착용했는지는 알수없으나, 힘지를 사용하시는 법사님들도 분명 존재할거라 생각됩니다.



    힘지를 왜 사용할까?


    생적으로 힘이약한 법사가 힘의지팡이를 들고 몹을 때려잡게된 배경에는 여러 이유가있습니다. 렙과 SP가 낮거나, 인트가 낮아서 마법을 사용해도 몹에게 큰데미지를 주기 힘들 경우 추가 스텟으로 힘을 올려서 힘지들고 사냥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그레이트힐이 있기때문에 물약 소비를 줄일수 있어 유행하기도 했었습니다.





    니지M에서는 법서값도 무시못하기 때문에 돈이 많이들어가는 케릭인데요. 법사로 랭커가 되실려면 차한대값은 과금해야 할듯합니다. 그러나 소소하게 옛추억을 즐기면서 힘법사를 하시는분들도 여러 서버에 존재하더라구요. 저는 힘법사를 직접 키워보진 않아서 어떠한 매력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힘지 스텟 및 제작하기


    지는 큰몹과 작은몹이 9 에 추뎀+3, 힘+3이 올라갑니다. 대신 SP가 -2 떨어지네요. 힘지는 마을에 무기방어구 상점에 가보시면 5만5천아데나에 팝니다. 이 정도면 크게 부담되지 않는 가격인데요. 그래도 법사는 한푼이 아까운 케릭이고, 초반에 돈벌기 힘들어서 부담이 되시는 분들도 계실거라 생각됩니다.





    지는 제작을 통해 얻을수도 있는데요. 제작에는 고급철 12개와 5만 아덴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고급철 12개를 제작할려면 아덴이 60만이 들어요. 그러니 총 65만아덴으로 제작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똑같은 각인템인데 제작비용이 비싼이유는 제작시 대성공 뜨면 노각인 아템이 됩니다. 그러나, 힘지 노각인 아템을 사실분이 얼마나 계실까요? 그냥 상점에서 5만5천 아덴으로 사서 쓰시는걸 추천합니다.


    힘지 드랍몹


    지는 위 몬스터들에게서 드랍 되는데요. 전 예전에 스톰샷한번 먹어볼라고 몇일을 작업하면서 결국 스톰샷을 못먹고, 리자드맨 마법사에게서 힘지 여러개 먹어본 기억이 있습니다. 그리 잘주는건 아니지만, 그렇다고 드랍율이 낮지도 않은거 같아요. 그외에 몹에게서는 아직 한번도 못먹어 봤습니다.




    금까지 리니지M 힘지 드랍몹과, 제작하는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법사님들이나 키우실 예정이신 분들은 왠만하면 요정이나, 기사로 전향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전 4가지 케릭을 다 키우고 있는데 결국 법사는 포기했습니다. 물론 법사가 좋지 않거나 그런것은 아닌데 애정을 많이 쏟아야만 키울수 있는 케릭인거 같네요. 법사님들 화이팅요^^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되시면 아래의 댓글공감 좀 부탁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