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Story/▷리니지M

리니지엠 Self 기능과 자동스킬 사용 알아보기!

목차

    반응형

    즘 핫이슈 게임인 리니지M을 한번씩은 들어보셨을텐데요. 저도 98년도에 PC리니지가 처음 나왔을때부터 게임을 즐겨왔던 유저입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먹고살기 힘들다보니 그동안 접었는데, 이번에 모바일로 새롭게 태어난 리니지M에 많은 기대를 가지고 게임을 해봤습니다. 옛 향수를 느낄수 있었습니다.



    Self 기능이 뭐지?


    임에 들어가보면 우측하단에 Self 라는 아이콘이 보이실꺼에요. 리니지M에서 셀프기능은 자신의 케릭에게만 스킬이 발동될수 있도록 설정하는 아이콘이에요. 무슨말이냐면 예를들어 자신에게만 힐을 쓰고싶으실경우 셀프를 체크해놓으시면 아래 그림과 같이 스킬창에 Self라고 표시가 나타납니다.





    냥 또는 PVP 중에 셀프마크가 있는 스킬을 사용시 자신에게 스킬을 사용할수 있어요. 최대한 컨트롤이 쉽게끔 노력한 흔적이 보이기는 합니다만 아직 원작 PC리니지 처럼 컨트롤을 할려면 많은 업데이트가 이뤄져야 할꺼 같네요. 



    자동스킬 사용법!

    니지M에서는 타인에게 쓸수 있는 스킬도 있지만, 자기자신에게 밖에 못쓰는 스킬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실드라던지 요정 정령마법중에 대표적인 소울이나, 윈드워크처럼 자신만 사용가능한 스킬입니다. 이러한 스킬은 간단한 설정을 통해 MP가 있는한 자동으로 사용하게끔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림을 보시면 4가지 스킬 전부다 자신에게만 사용가능한 스킬들입니다. 그러나 자세히 보시면 스킬창 높낮이가 틀린것을 보실수 있어요. 왼쪽 두개의 스킬은 자동설정은 하지 않은 스킬이고, 오른쪽 두개 스킬은 자동사용 설정을 한 스킬입니다. 설정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동사용을 원하시는 스킬창을 클릭하신후 밑으로 내리시기만 하면 창이 내려가는걸 보실수 있습니다. 그럼 스킬 지속시간이 끝나가면 자동으로 스킬을 재사용 하게됩니다. 다만 MP가 없을때는 당연히 자동사용이 안되며, 엠이 찼을경우 다시 자동으로 스킬을 사용하게 됩니다.




    금까지 리니지엠 Self기능과 자동스킬법에 알아봤습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더욱 유익한 정보를 알려드릴테니 많이 놀러와 주세요. 참고로 저는 데포5섭에서 본케는 군주랑 기사입니다. 좋은 혈원들 덕분에 혈 랭킹 10위 안에는 들어가네요^^ 같은섭 60랩이상 이상되시는 분은 같이 겜해요^^ (법사별도문의)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되시면 아래의 댓글공감 좀 부탁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