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재료 Story/▷버섯류

팽이버섯효능 및 부작용, 영양소 알아보기

목차

    반응형


    팽이버섯효능 및 부작용, 영양소 알아보기



    늘 알아볼 식재료는 많이들 즐겨드시는 버섯중에서 팽이버섯효능 및 부작용 그리고 영양소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팽이버섯은 찌개나, 볶음류, 그리고 고기를 구워드실때 많이들 드실텐데요. 버섯이 몸에 좋다는 사실은 알고있어도 어디에 어떻게 좋은지는 잘 모르시는거 같아서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팽이버섯 영양소


    저 팽이버섯의 영양소부터 살펴보면, 팽이버섯은 영양소, 비타민 및 미네랄의 좋은 원천입니다. 팽이버섯 65g을 섭취하면 4.571mg의 비타민 B3, 0.878mg의 비타민 B5, 0.146mg의 비타민 B1, 0.13mg의 비타민 B2, 68mg의 인, 0.75mg의 철 및 0.07mg의 구리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많은 아미노산 트립토판 0.026g, 트레오닌 0.072g, 이소류신 0.058g, 류신 0.084g 및 리신 0.084g이 팽이버섯 65g에서 섭취할수 있습니다.









    팽이버섯효능


    1. 면역 촉진 효과 (Immune-Boosting Benefits)

    첫번째 팽이버섯효능은 티아민, 니아신, 칼륨, 리보플라빈, 판토텐산, 칼슘, 구리, 철, 셀레늄이 높고 식이콜레스테롤과 나트륨이 적습니다. 또한, 아미노산 발린, 라이신 및 천연 아미노산인 에르고티오네인은 팽이버섯의 면역특성을 강화시킵니다. 그리고, 팽이버섯은 건강에 유익하기 때문에 간 질환, 위장염, 고 콜레스테롤 및 고혈압을 위해 수세기 동안 국내를 포함한 중국과 일본의학에서 사용되어 왔습니다.




    2. 체지방 감소 (Reducing body fat)

    두번째 팽이버섯효능은 체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이되는 공액리놀레산(CLA)이 육류에서 얻은 CLA와 동일하게 체중 감량의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팽이버섯은 장 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이되는 리놀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분 다이어트 하실때 팽이버섯을 섭취하시면서 하시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됩니다.







    3. 당수치 조절 (Balance Sugar Level)

    세번째 팽이버섯효능에는 혈당치를 관리하는데 도움이되는 식이섬유가 가득합니다. 그러나 섬유는 인슐린에 대한 포도당 수준의 영향을 줄임으로써 혈당 수준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른 말로 표현하면 당의 동화 속도가 느려집니다. 혈류내 포도당을 줄임으로써 인슐린에 영향을 미치므로 사실상 몸에 지방을 저장하지 못하게 합니다. 또한 제2형 당뇨병에 대한 사전 예방조치로도 작용합니다.




    4. 변비예방 (Prevent constipation)

    네번째 팽이버섯효능은 버섯에 들어있는 식이섬유가 장의 움직임을 정상화하고 변비를 예방합니다. 12그램의 식이섬유가 300그램의 팽이버섯에서 발견되며 50이하의 남성과 여성을위한 일일섬유의 30-50%입니다. 그러나 51세 이하인 분들은 더많은 섬유를 섭취해야 합니다. 일일식단에 부족한 식이섬유는 정상적인 장의 움직임을 방해하고 변비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팽이버섯은 변비를 예방 할수있는 저 칼로리 식이섬유 재료중 하나입니다.







    5. 지적발달 및 알레르기 예방 (Promote the intellectual development & Prevent Allergy)

    다섯번재 팽이버섯효능은 기억력을 향상시킬뿐만 아니라 정신 발달을 기를수있는 좋은 아미노산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한, 건강유지 및 어린이의 지능조절, 노인의 및 성인의 기억력 향상에 필수적입니다. 그리고, 버섯을 자주 드시면 천식, 비염, 습진 및 기타알레르기 반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6. 혈중지질 & 신진대사 (Lower blood lipids & Promote metabolism)

    여섯번째 팽이버섯효능은  혈중지질의 상승을 방지하고 고지혈증을 피하기위해 콜레스테롤을 낮추며 관상 동맥질환의 발생을 낮추는데 도움이됩니다. 또한, 패이버섯을 규칙적으로 드시면 신체의 생물학적 활동을 촉진하여 영양 흡수를 촉진하는 신진대사 과정을 개선할수 있습니다.






    팽이버섯 부작용


    이버섯 부작용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드셔도 무방하지만 감기, 만성설사, 관절염 및 홍반성루푸스로 인해 비장 및 위장이 약해져 있는 사람들에게는 이상적이지 않습니다. 이 외에는 드셔도 상관없고 오히려 건강에 좋으니 자주 드시길 권합니다.





    금까지 팽이버섯효능 및 부작용과 영양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알려드린 효능 외에도 미용이나,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능들이 있습니다. 또한 함암성분인 폴리사카라이드가 함유되어 있어 암에도 좋을거란 생각이 듭니다. 우리가 즐겨먹는 팽이버섯 식재료로 생각치 말고 약이란 생각으로 드시게 되면 건강에 무척 좋을거라 생각됩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되시면 아래의 댓글공감 좀 부탁요^^






    반응형